쇼호스트 합격 비법은 연기력?
[김희운 기자] 사람들이 홈쇼핑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집에서도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을까 싶다. 전화 한 통으로 에어컨부터 아이들 간식까지 밖에 나가지 않고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어 홈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이때 소비자가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없기에 쇼호스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쇼호스트가 음식을 대신 맛보고 나서 얼마나 맛있는지, 옷을 대신 입어서 보여주고 난 다음 얼마나 괜찮은지 설명해주는 것에 따라 상품의 매출이 확연하게 달라지기도 한다. 때문에 각 홈쇼핑사에서는 풍부한 설명은 물론 설득력과 표현력이 뛰어난 인재를 뽑으려 한다.

그러고 보니 쇼호스트가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에 간장게장을 주문했는데 생각해보니 게 알러지가 있었다던 연예인의 에피소드가 떠오른다. 대체 쇼호스트의 먹는 모습이 얼마나 맛있어 보였으면 자신이 게를 먹지 못한다는 사실마저 잊었을까?

그렇다면 쇼호스트들은 연기자도 아니면서 어떻게 표현을 잘 할 수 있는 것일까? 정답은 바로 아카데미에 있다. 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는 상품을 돋보이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한 상품PT에서 핵심을 차지하는 표현과 연기력까지 교육을 통해 배우다보니 신입으로 입사해도 생방송에 적응하기 한결 빠르다는 평이 있을 정도다.

특히 홈쇼핑 공채마다 최다 진출자를 배출하는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대표 김효석 박사는 제1세대 쇼호스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송희영 원장 역시 CJ O쇼핑 쇼호스트 출신으로 주방, 생활상품의 엄청난 매출기록 보유자인 만큼 실질적으로 홈쇼핑 공채 시험에서 집중해야 하는 셀링 포인트와 PT에 생명을 불어넣는 표현방법 등의 스페셜 레슨으로 베테랑 쇼호스트 출신의 저력을 자랑한다.
(사진제공: 김효석아카데미-OBM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라디오스타’ 진세연, 모태솔로 고백 “일 하다 보니 연애 못해”
▶ ‘냄보소’ 남궁민, 범인 유전자 검사 불일치…박유천 속였다
▶ ‘크라임씬2’ 시우민, 놀라운 추리 실력…범인 검거 성공
▶ [포토] 최여진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
▶ ‘라디오스타’ 규현 “내 나이 28살, 군대 가기 딱 좋은 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