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저금리시대 맞아 기회의 땅 마곡지구 내 오피스텔에 투자 몰려

- 현재, 7실만이 새주인 기다려...조만간 분양 완판 될 듯







서울 마지막 노른자땅 마곡지구에 분양하는 마지막 브랜드오피스텔 `마곡아이파크`가 분양마감에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이 오피스텔의 계약률이 크게 오르면서 현재 468실 중 7실만이 남아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마곡아이파크에는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실주거목적의 수요자들까지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기준금리 1.75% 초저금리기조가 계속되는데다가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유동자금이 오피스텔에 몰리고 있어서다. 특히, 오피스텔은 소자본으로도 투자가 가능한데다가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서울 전세난이 해결조짐을 보이지 못하면서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오피스텔에 대한 실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 중에서도 마곡아이파크에 유독 수요가 몰리고 있는 이유가 따로 있다. 대기업들이 줄줄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가 예상되므로 투자자들은 `마곡아이파크`를 최적의 투자처로 보고 있다. 또, 지하철5호선 발산역이 가깝고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진 만큼 출퇴근이 용이하므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오피스텔을 매입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대체상품으로써 서울 전세가격으로 충분히 매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유동인구 100만 명에 달하는 자족도시 마곡지구, 그 중심에 서다.



마곡지구는 생산부터 소비까지 모두 이뤄지는 자족도시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마곡지구는 대기업의 입주가 계속되면서 고급인력들의 인구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마곡지구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LG그룹 10개 계열사가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를 시작한다. 이 외에도 LG, 롯데, 코오롱,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등 주요 대기업들도 입주하게 된다. 현재까지 대기업 33개, 중소기업 25개 총 58개 기업이 입주를 확정했다.



이들의 입주가 완료되면 마곡지구는 근무인원이 16만5000여 명, 거주인구 3만4000여명, 유동인구 100만여 명에 이르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출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하고 있다.



`마곡아이파크` 바로 북측에는 수많은 대기업들과 중소기업들이 입주하는 연구복합단지로 개발되는 만큼 향후 풍부한 임대수요도 예상된다.



`마곡아이파크`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대기업들이 줄줄이 입주하게 되는 연구복합단지와 바로 접하고 있어 임대수요 확보에 훨씬 유리하다.



또, 2018년 완공 예정인 `이화의료원(마곡 제2부속병원)`도 `마곡아이파크`와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화의료원은 10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건립되는 만큼 의사나 간호사 등 수많은 병원종사자들도 `마곡아이파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발산역 초역세권, 서울 전역을 잇는 도로망을 확보한 교통요충지



교통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마곡 아이파크`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발산역이 도보 2분 거리에 불과한 초역세권단지다. 지하철 5호선 발산역에서 전철을 이용하면 여의도나 서울시청, 충정로 등 도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은 대중교통이용이 매우 편리한 만큼 주변 출퇴근수요도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차량 이용 시 강남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공항로를 이용하면 김포공항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하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30분대로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 이 오피스텔은 마곡지구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올림픽대로, 공항로, 강서로 등 도심 접근성이 탁월하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발산역 주변은 마곡지구의 중심상권으로 개발되므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마곡아이파크 주변에는 NC백화점이 위치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다. 또, 마곡지구 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건너편에는 이화의료원이 터를 잡게 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326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1600-7799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