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처음으로 기준금리 1%대 시대를 맞았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1.75% 동결로 인해, 정기예금 금리 또한 1%대로,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저축이 이제는 미덕이 아닌 시대" 라면서 "물가상승률을 연 2%대로 가정하고, 15.4%인 이자소득세 등을 고려하면 예·적금의 실질금리는 마이너스가 된다"고 설명했다. 금리 인하로 금융비용이 낮아지면서 현금흐름을 발생시키는 수익형부동산으로 쏠림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낮은 금리는 부동산 투자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자 부담이 적으니, 월 임대료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이다. 수익률 또한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수익률이 채권, 여타 금융상품보다 약 2배 이상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국제관광의 메카라 할수있는 제주도의 중문관광단지에 분양을 시작한 ‘중문드림팰리스’ 분양현장이 뜨겁다.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는 `중문드림팰리스`는 5성호텔급 수준이며 차별화된 고품격 부대시설로, 선시공 후분양과 기준금리인하로 인해 분양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중문드림팰리스는 1차 일반분양을 100% 완료하고, 나머지객실은 회사에서 직접 운영키로 하였으나, ‘제주도가 중문관광단지를 매입하기위해 실무협의 진행중에 있는다는’ 신문매체를 접하게된 고객들의 투자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분양문의가 쇄도하자, 올해 입실예정을 앞두고, 2차로 회사보유분 50객실을 마지막 특별분양 하기로 결정했다고한다.



중문관광단지는 한국관광공사가 1978년 개발을 한 356만2000m² 규모로 8개 5성급호텔 신라,롯데,하얏트등을 비롯해 식물원, 마린파크, 박물관, 컨벤션센터 등 관광시설이 들어서 있고, 하루평균 약 2만명이상 방문하는 국내최대 관광지구다. 중문관광단지내 호텔은 제주도에서 고가의 객실료와 최고의 ADR가동율을 보이고있다. 작년한해 제주관광객은 1,250만명이 넘었으며, 올해에는 1,400만명이 넘을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문 드림팰리스’는 뛰어난 입지와 수준높은 시설로 대지면적 약 4,100평 총 객실 161실(전용면적 32~66㎡) 규모에 대지지분 또한 객실당 최저 11.74평 ~ 최대25평대로, 년 10박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 A타입의경우 분양평형 (구19.07평), 전용면적 (구10.04평), 대지지분 (11.74평)이며, 실투자금액 5,000만원대부터 투자 가능하며 대출 50%는 10년간 이자지원 해택이 있다.



아파트처럼 자유롭게 매매가 가능하며, 개별등기분양이다. 600석규모의 국제회의 와 웨딩, 연예인 콘서트까지 열수있는 320평의 컨퍼런스룸, 캠핑을 즐길수있는 글램핑존, 초대형 야외ador의 수영장, 째즈바, 레스토랑, 마트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운영위탁업체 또한 기존 오션팰리스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건실한기업 팰리스레저산업이 경영, 운영 관리한다.



특히 객실의 80%이상이 중문CC 와 서귀포앞 바다를 동시에 조망 가능한 오션뷰이며 일반 수직 빌딩형 분양호텔들 (대지면적 약300평~600평정도)과 달리, 휴식과 레저, 관광을 고려한 휴양호텔형리조트로 설계됐기 때문에 신라호텔, 롯데호텔, 하얏트호텔등 과 어깨를 나란히 할것으로 기대된다. 전국적으로 많은 수익형 호텔들이 선보이고있는 가운데, 국내최대 관광지구인 중문관광단지에 ‘중문드림팰리스’ 는 규모면이나 가치면에서 단연 돋보인다. 각 객실 청약금은 100만원이며, 미계약시 전액 환불된다. 중문드림팰리스는 준공을 앞두고 방문 고객님들께 감사 사은품으로 2박3일 제주관광권과 소정의 선물을 드린다고한다.



자세한 내용은 2호선 역삼역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분양 문의: 02-565-6359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