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T맵 택시(T map Taxi)`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모바일(앱) 택시 서비스 시장은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SK플래닛은 1천800만 가입자를 보유한 네비게이션 `T맵`을 기반으로 승객몰이에 나서겠다는 계획입니다.



`T맵 택시`의 가장 큰 강점은 목적지까지의 예상금액과 소요시간, 배차 후 도착예상 시간 알림과 실시간 경로 안내 등 역시 `T맵`에 근거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택시가 배차되기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앱을 통해 배차성공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간 효율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택시 배차가 어려운 시간대에 대비해 승객이 기사에게 최대 5천원까지 추가로 택시요금을 제시할 수 있는 `추가요금설정`기능도 제공됩니다.



가까운 거리나 택시기사들이 콜을 받기 꺼리는 지역에 사는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승객의 위치를 텍스트로 설명할 수 있도 있어, 승객과 기사 간의 정확한 위치전달이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T맵 택시`를 이용하려면 `T맵 택시(승객용)`앱을 내려받은 뒤 가고자 하는 장소를 선택하고 `택시 부르기`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