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이완구·이병기 `정조준`··"검찰 서둘러 압수수색 해야"





문재인, "이완구 이병기 스스로 거취 정해야"



`문재인 이완구 이병기`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4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거명된 이완구 국무총리와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 "현직 총리와 비서실장이 피의자로 수사받는 일은 역사상 없었던 일"이라며 "두 사람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 의혹을 더 키우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광주를 방문, 서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조영택 후보 선대위 출범식 인사말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총리가 현직에 있으면서 피의자로 수사받게 된 상황을 어떻게 할 건지 입장을 밝히고,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수사 관여를 어떻게 차단할지 방안도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두 사람의 자진사퇴 등 거취 정리를 압박했다.



특히 2013년 충남 부여·청양 재선거를 앞두고 선거자금으로 3천만원을 이 총리에게 건넸다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주장을 거론하며 "이완구 총리가 어제 대정부질문에서 돈 한푼 받은 적이 없다고 했는데 몇 시간 못가서 거짓말로 드러났다"며 "이 총리가 진실을 자백하지 않는다면 대정부질문을 계속하는 건 더이상 의미가 없다"고 못박았다.



이어 "이완구 총리는 국회가 아니라 검찰에 가서 피의자 심문을 받아야 한다"며 "검찰은 이완구 총리처럼 부인하는 사람들에 대해 증거인멸 우려가 있으니 압수수색을 서둘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이완구·이병기 `정조준`··"검찰 서둘러 압수수색 해야"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동민 `무한도전` 식스맨 프로젝트 하차… 결국 이렇게
ㆍ"꿀꺽 먹었지" vs "받은 적 없다" 이완구 진실게임 번지나?··성완종 게이트 `파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박진영 어머님이 누구니, `음원 1위+유튜브 100만` 돌파 "대박! 싸이 저리가라~"
ㆍ롯데 CCTV 사찰 사건 전말은?··이문한 전 부장 카톡 내용 폭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