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수’의 피부 관리법

[뷰티팀] 최근 가요계가 뜨겁다. 사랑스러움이 매력인 레드벨벳부터 가요계의 대세 아이돌 엑소와 미쓰에이, 뜨거운 역주행을 넘어 정주행을 노리는 핫한 그룹 EXID까지 인기 아이돌 그룹의 컴백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

그 인기에 발맞춰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과 라디오, 예능 등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 중인 그들에게는 하루 24시간도 모자라다. 부족한 수면시간과 불규칙한 식사, 두꺼운 무대 메이크업 속에서도 눈여겨볼 것이 있다면 그들의 빛나는 피부.

잡티 없이 맑은 피부는 많은 팬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바쁜 하루 속에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피부 관리의 기본?스트레스 관리부터
‘내 가수’의 피부 관리법

스트레스가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이미 잘 알고 있을 터. 적당한 스트레스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과할 경우에는 건강을 상하게 한다. 피부도 마찬가지.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스트레스를 관리는 필수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쳐 여드름을 유발한다.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으로 인해 여드름은 물론 홍조, 기미가 생기기도 한다. 또한 우리 몸의 수많은 신경의 말단에서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는데 이를 원활하지 못하게 만들어 피부에 다양한 염증까지도 유발한다.

실제로 한 그룹의 멤버는 자전거 타기를, 또 다른 멤버는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밝힌 만큼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잡티 없이 맑은 피부를 위한 ‘천연 팩’
‘내 가수’의 피부 관리법

그룹 내에서도 유난히 하얀 피부를 자랑하는 멤버는 분명 있을 터. 아울러 잡티 하나 없고 촉촉한 수분광 피부는 그들의 외모를 한층 더 빛나게 해준다.

맑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천연 팩을 눈여겨보자. 천연 팩의 경우 이미 생긴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 모두를 말끔하게 없애주진 않는다. 하지만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잡티가 생기는 것을 막아줘 안색이 밝아지게 해준다.

가장 대표적인 팩으로 밀가루와 오이즙을 섞은 오이팩이 있다. 밀가루는 피부에 미백을, 오이는 피부에 수분과 함께 진정효과를 가져다준다. 오이대신 계란 노른자를 섞는다면 즉각적으로 빛나는 피부를 만나볼 수 있다.

✓촉촉하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주는 ‘음식’
‘내 가수’의 피부 관리법

잡티 없이 수분 가득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먹는 것’에도 주목해 보자. 이미 음식과 피부의 상관관계는 충분히 알고 있을 터. 하루에 물 2L 섭취와 알코올과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는 것은 기본. 그렇다면 화이트닝과 수분을 끌어올려 주는 음식은 무엇일까.

먼저 된장에 주목해 보자. 된장은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그다음으로는 포도주가 있다. 피부 노화를 막아줌은 물론 촉촉한 피부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수분과 미백을 위해 김도 챙겨주자. 김에 풍부한 비타민C와 미네랄은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막아 미백효과를 가져오며 비타민A와 C, 칼슘이 풍부한 시금치 또한 여드름과 기미 등의 잡티의 흔적을 옅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분과 미백을 모두 잡아주는 뷰티 아이템
‘내 가수’의 피부 관리법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마란스 ‘스네일 인텐시브 크림’,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더페이스샵 ‘블란 클라우딩 하얀 수분 크림’, 프레시 ‘블랙티 에이지 딜레이 크림 ’, YSL ‘포에버 라이트 크리에이터 크림 젤’)

한 가지 더 집중해 볼 것이 있다면 미백과 수분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뷰티 제품들. 최근 화장품 업계에는 미백과 수분 모두를 잡아주는 똑똑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제품들은 많은 단계의 스킨케어를 거치치 않고도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효과를 낼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분 보충과 화이트닝의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매일 저녁 데일리 케어를 소홀히 하지 말자.

맑고 투명한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다. 꾸준히 관리해 준다면 어느 순간 아이돌 못지 않은 피부로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아마란스,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프레시, YSL)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냉장고를 부탁해’ 강예원 “키스 보다 깨무는 게 좋아”
▶ ‘비정상회담’ 타쿠야 “일본, 이제 소매 접기가 화제”
▶ ‘힐링캠프’ 김태원 “오랜 공황장애…15년째 약 먹고 있어”
▶ [포토] 박신혜 '키스를 부르는 입술~'
▶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43년 대가 이연복 꺾고 승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