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먼지의 계절?` 지하철역 초미세먼지 심각



따뜻한 봄이 왔지만 창문을 마음 놓고 열 수 없다. 봄의 불청객 황사, 미세먼지가 엄습했기 때문이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서울 시내 지하철역 초미세먼지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먼지의 계절, 독소 배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지는 코와 입을 통해 폐에 쌓일 수 있다. 따라서 폐 염증에 좋은 배, 중금속 배출을 돕는 미역, 해독 작용이 있는 마늘,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는 생강이 효과적이다. 또 녹황채소 중 브로콜리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



물과 녹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먼지 잡는 방법 중 하나다. 물과 녹차는 혈액의 수분 함량을 높여 소변을 통해 중금속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다고 한다.



봄철 제철 음식도 좋다. 딸기, 쑥, 소라, 주꾸미, 달래, 꼬막, 바지락, 한라봉, 더덕, 취나물 등이 있다. 이중 냉이는 비타민A와 비타민 C, 칼슘 등이 풍부해 건강 챙기는 제철음식으로 손꼽힌다.



한편, 이런 가운데 `대기오염 뇌졸중 증가 원인`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대기오염과 뇌졸중에 관한 연구를 한 에든버러대 심혈관연구소 아눕 샤 박사는 "대기오염에 장기간 노출시 폐 및 심장 등 순환기 질환을 일으킨다는 연구가 있다"며 "이번 연구는 대기오염에 단기간 노출돼도 심각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줬다"고 발표한 바 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생연분 리턴즈 하니vs경리, 19禁 매력으로 서강준 심장 폭발? `후끈`
ㆍ윤현민 전소민 열애 인정, 냉장고 속 개구리 열애 암시 `깜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이재훈, 입에 담기도 민망한 19금 수집품은? 자동차 15대는 기본~
ㆍ`해피투게더3` 성혁, 강예원에 적극 대시 "만나보고 싶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