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 중국에 이어 심상치 않은 글로벌 인기 `역시 한류킹`



`냄새를 보는 소녀` 배우 박유천이 역대급 글로벌인기로 화제다.





SBS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의 해외인기가 폭발적이다. 이미 아시아에서는 공식화된 박유천의 드라마 흥행에 벌써부터 아시아를 넘어 선 글로벌 인기몰이를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미국 Hulu, 숨피 TV, 드라마피버, 글로벌 tv비키 등 해외 동영상 공유사이트에서 `냄새를 보는 소녀`를 방영함과 동시에 리뷰와 평점이 고공행진을 기록했다. 이러한 해외 반응이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박유천 효과`로 한류 대세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앞서 박유천의 중국 팬들이 이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에 `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의 포스터 광고를 게재해 눈길을 끄는가 하면, 중국의 대표SNS인 웨이보에서 `냄새를 보는 소녀`가 드라마 부분 핫 토픽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내 폭발적인 반응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 해외에서도 알아보는 `냄.보.소` 최무각의 매력!" "`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 한류 열풍의 주역다운 인기몰이!" "`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 전세계적으로 핫하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냄새가 눈으로 보이는 초감각 목격자와 어떤 감각도 느낄 수 없는 무감각 형사가 연쇄살인범을 추격하는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는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성지혜 기자

jhjj@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재훈, 입에 담기도 민망한 19금 수집품은? 자동차 15대는 기본~
ㆍ윤현민 그녀 전소민, 과거 한뼘 `비키니` 몸매‥"반전 볼륨+여신 미모"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윤현민과 열애 인정 `반전볼륨` 전소민vs`D컵볼륨` 이채영, 섹시대결 승자는?
ㆍ기아 타이거즈 윤완주 "일베 모른다" 홍진호-크레용팝 일베 의혹 스타의 한결같은 해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