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 몸매, 골반교정으로 끝내기

[라이프팀] 김연아, 손연재에 이어 스포츠계의 여신으로 떠오른 당구 여신 차유람. 뛰어난 실력, 외모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균형 잡힌 바디라인이다. 잘록한 허리에서 골반, 일자로 뻗은 다리는 감탄을 자아낸다.

그렇다면 차유람처럼 아름다운 몸매를 영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체중을 관리하고 운동을 통해 몸매를 가꾸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아울러 몸의 중심인 척추와 골반을 관리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휘어진 척추와 틀어진 골반은 신체의 여러 곳에 영향을 미친다. 이는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뿐더러 건강을 위협하고 하체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때문에 몸매에 관심 있는 여자라면 골반 관리는 필수. 완벽한 바디라인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골반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골반이 중요한 이유
완벽 몸매, 골반교정으로 끝내기

골반은 몸의 중심인 척추를 지탱함과 동시에 질과 자궁 등의 생식기, 방광과 항문 등 중요한 배설기관 등을 감싸고 있는 신체기관이다.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거나 균형이 깨지면 생리불순과 불임, 요통 등의 여성 질환과 요실금 등 질병의 원인이 된다.

아울러 골반은 몸의 중심인 허리를 지탱하는 부분으로 골반이 틀어지거나 균형이 깨지면 척추는 물론 목뼈에까지 영향을 끼쳐 척추와 관련된 질환을 유발한다. 또한 다리 모양도 O자나 X자 형태로 변형돼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된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골반이 크게 늘어났다가 다시 돌아온다. 이 과정에서 골반이 틀어져 통증을 유발하는데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만성통증으로 번질 우려가 있어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한다.

완벽 몸매, 골반교정으로 끝내기


골반 건강을 위한 첫 번째 관리 방법은 꾸준한 스트레칭이다. 체형 교정소를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골반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스트레칭 방법은 아래와 같다.

01 앉아서 허리를 일자로 세운 뒤 한쪽 다리는 앞쪽으로 한쪽 다리는 뒤쪽으로 향하게 한다. 적당한 시간이 지난 후 양 다리를 바꿔준다. 이때 허리는 반드시 곧게 세우고 무릎에 무리를 가지 않는 선에서 마쳐야 한다.

02 양 발바닥을 맞대고 앉아 허리를 세워준다. 그 후 양쪽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준다. 이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주는 것도 좋다. 이 스트레칭은 다리를 잇는 고관절과 서혜부를 풀어줘 골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

03 발바닥을 바닥 고정시킨 상태에서 양팔을 허리 아래로 붙여주고 곧게 눕는다. 이후 머리, 목, 어깨는 바닥에 고정시킨 상태로 허리와 엉덩이만 들어준다. 20초씩 3회 반복해주면 된다.

✓기본적인 생활습관 체크
두 번째로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꿔주자. 평상시에 앉을 때 다리를 꼬지 않도록 하며 앉은 상태로 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아울러 시간이 날 때마다 많이 걷고 걸을 땐 11자로 걷는 것이 좋다.
완벽 몸매, 골반교정으로 끝내기

마지막으로 골반교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다. 가누다의 허리냅과 다리베개를 이용해보자. 허리냅은 허리부터 골반까지 편안하게 감싸주는 제품. 수면시 사용하거나 평상시에 앉아있거나 운전 중에도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리베개는 발목과 다리를 포근하게 감싸줘 발과 무릎, 고관절과 골반의 위치를 교정하는데 좋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붓기 완화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다리라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티앤아이 가누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슈퍼맨이 돌아왔다’ 서언-서준, 호박오리 3인분 폭풍흡입
▶ ‘파랑새의 집’ 이준혁, 채수빈 출생의 비밀 알았다
▶ ‘1박2일’ 정준영-데프콘-김주혁, 광란의 위아래 댄스 ‘폭소’
▶ [포토] 배우 이하늬, 언제나 잃지 않는 사랑스러운 미소
▶ ‘착하지 않은 여자들’ 김지석-송재림, 꽃형제 등극 ‘시선집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