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레이먼 킴도 반한` 연남동 탕수육 시선집중



레이먼 킴이 극찬한 연남동 탕수육이 인터넷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은 `사랑꾼 특집`으로 배우 심혜진, 김성은, 가수 별, 타이거JK, 요리사 레이먼 킴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야간매점` 코너에서 MC 박미선은 레이먼 킴에게 먹어본 요리 중 제일 맛있었던 요리는 무엇인지 물었고, 레이먼킴은 연남동 탕수육과 만두를 소개했다.



레이먼 킴은 "연남동에 존경하는 분이 계신다. 이영복 셰프님이라고 중국 요리를 40년 정도 하셨다"고 운을 뗐다.



이어 레이먼 킴은 "그 분 탕수육은 한 시간이 지나도 바삭거림이 사라지지 않는다. 소스와 옷 사이의 공기층이 잘 잡으시는 것 같다. 속의 고기는 살아있고, 직접 고기를 다 다듬어서 쓰신다"고 극찬했다.



또한 레이먼킴은 "만두도 한꺼번에 튀기는 것이 아니라 야끼만두처럼 하나하나 튀긴다"며 "탕수육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두 소에 두부를 넣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제작진은 특별히 연남동 탕수육을 사 왔고, 직접 맛을 본 유재석, 박명수, 심혜진, 김성은, 별, 타이거 JK 등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레이먼킴이 언급한 연남동 탕수육 집은 중국 요리 경력 40년의 이연복 대가의 중식당 `목란`으로 서울 서대문구 송월길에 위치해 있다. 가격은 탕수육 2만 원, 군만두 6,000원.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계상, 일상 사진 논란 속 과거 인터뷰 새삼 관심.."뭐라 말했길래?"
ㆍ`D컵 야생녀` 트레이너 정아름vs `베이글녀` 백옥담, 몸매대결 승자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아로니아, 홍진영-문정희 19금 몸매의 비결?…다이어트에 `최고`
ㆍ트레이너 정아름, 몸매 유지 비결 `방망이 마사지` 뭐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