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자산 무려 `87조`…이건희-만수르는?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사진 설명 = 이건희 `연합뉴스` / 빌게이츠 `빌게이츠 sns` / 만수르 `만수르 sns`)











빌 게이츠(59)가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에 오르면서 삼성전자 회장 이건희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왕족인 만수르도 화제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2일(현지시각) `2015 세계 부호` 명단을 발표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의 자산은 무려 792억 달러(약 87조 2천200억 원)로 평가받았다. 빌게이츠는 지난해 MS 주식 15억 달러 정도를 자신이 만든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에 기부하고도 세계 최고 갑부를 지켰다.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에 오른 빌게이츠는 지난 21년 동안 15번이나 세계 1위에 오른 바 있다.





`2015 세계 부호 명단`에는 멕시코의 통신재벌 카를로스 슬림이 지난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투자 귀재인 워렌 버핏(버크셔 해서웨이)가 3위로 뒤를 이었다.







한편 한국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해보다 8계단 낮은 110위를 차지했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왕족인 `셰이크 만수르`는 순위에 오르지 못했다.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결 공승연 시스루 vs 예원 란제리 19금 대결…"헨리 이종현 계탔네"
ㆍ인기가요 유승옥vs 클라라 19금 `섹시아이콘` 몸매 대결 승자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K팝스타 케이티김, 역대급 무대에 기립박수.. 박진영"너무 잘해 심사불가"
ㆍ[MWC2015] 베일 벗은 `갤럭시S6`…아이폰 넘어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