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그레이스 신, 2위 했지만 빛났다 `기본기 탄탄`





`K팝스타4`에 출연중인 그레이스 신이 `텐미닛` 무대로 극찬을 받았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는 생방송 무대에 진출할 8명을 뽑는 TOP 10의 경연이 펼쳐졌다.



B조 두 번째 순서로 무대에 오른 그레이스 신은 이효리의 `텐미닛`을 선곡, 그간 본적 없는 파격 무대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을 시선을 모았다.



가창력은 물론 음악을 타는 몸의 리듬까지 작정한 듯한 그레이스 신에 심사위원들은 감탄했다.



박진영은 "제가 심사위원 세 명 중에 기본기 얘기를 많이 하는 편이다. 기본기가 잘 돼 있으면 무대 위에서 자유롭다. 음정발성호흡 걱정 안 한다. 그레이스 신은 기본기가 완벽하다. 그래서 놀 수가 있다. 브릿지 구간에서 그레이스는 진성과 가성을 자유롭게 넘나든다. 1라운드 이후에 포텐 언제 터트리나 했는데 유감없이 봤다"라며 칭찬했다.



이어 유희열 역시 "그레이스 무대 중에 최고였다. 표정, 끼, 몸짓, 노래 중간 중간 여러 가지가 프로구나. 밴드들을 보게 되더라. 보컬과 편곡이 잘 어울리면 신나게 연주한다. 연주하는 사람들도 신나고 라이브의 맛이 느껴진다. 다 같이 함께 하는 것이라 그렇다. 왜 이런 매력을 몰랐을까? 예쁘다"라고 평했다.



양현석은 "앞에서 말한 것에 100% 공감한다. 기본기가 완벽한 가수다. 모든 장르 다 잘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K팝스타 끝나고 그레이스 신이 프로에 나왔을 때 어떤 사람으로 기억할까? 지금껏 본 모습이 무지개 색 같다. 앞으로 자기에 맞는 색을 찾아야 할 것 같다"라고 조언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K팝스타4` 그레이스 신, 노래 진짜 잘한다" "`K팝스타4` 그레이스 신, 무난하게 TOP8에 진출했네" "`K팝스타4` 그레이스 신, 기본기가 탄탄하다" "`K팝스타4` 그레이스 신, 기존 가수만큼 노래를 잘한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SBS `K팝스타4`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결 공승연 시스루 vs 예원 란제리 19금 대결…"헨리 이종현 계탔네"
ㆍ`진짜 사나이` 엠버, 꿀성대교관에 호감 "운명이라면 다시 만나겠죠"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K팝스타 케이티김, 역대급 무대에 기립박수.. 박진영"너무 잘해 심사불가"
ㆍ[MWC2015] 베일 벗은 `갤럭시S6`…아이폰 넘어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