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동원산부인과는 새봄을 맞이하여 오는 3월 12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일산점) 문화홀에서 산모와 태어날 아기를 위한 봄맞이 태교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동원산부인과 김상현 대표원장의 르봐이예 인권분만 강연과 재즈콘서트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동원산부인과 김상현 대표원장의 르봐이예 인권분만에 대한 철학과 분만사례 등을 다룬 강연이, 2부에서는 산모와 태아에게 좋은 재즈음악을 선정해 공연함으로써 편안하고 행복한 태교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일산 동원산부인과 김상현 원장(인권분만 연구회 회장)은 “봄기운 가득한 3월에 산모와 아기가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산모 스스로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산모와 신생아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건강한 출산의 의미를 바로 알게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산 동원산부인과가 주최하는 이번 음악회는 산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가능하며, 일산 동원산부인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원산부인과는 산모와 아기를 배려하는 철학을 지닌 인권분만을 2001년 우리나라에 최초 도입한 후 현재까지 인권분만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권분만을 원하는 파주 김포 지역의 산모들도 일부러 동원 산부인과를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권분만(르봐이예)이란 태아를 하나의 인격체로 보고 자궁안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출산 시 태아의 인권을 보호하고 신생아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분만을 말한다. 이는 출산 시 받게 되는 신생아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뿐 아니라 산모의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수많은 연구결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권분만연구회 회장인 김상현 대표원장은 탄생순간의 환경에 따라 아기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의료진 중심의 출산방법에서 탈피해 아기에게 최대한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려는 분만철학을 가지고 있다. 김상현 대표원장은 현재 일산 동원산부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이며,수많은 산모교실 강의를 통해 산모와 아기 중심의 출산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결 공승연 시스루 vs 예원 란제리 19금 대결…"헨리 이종현 계탔네"
ㆍ`진짜 사나이` 엠버, 꿀성대교관에 호감 "운명이라면 다시 만나겠죠"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K팝스타 케이티김, 역대급 무대에 기립박수.. 박진영"너무 잘해 심사불가"
ㆍ[MWC2015] 베일 벗은 `갤럭시S6`…아이폰 넘어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