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일본반응 (사진=일본방송 캡처)



`레알 첼시行 거절` 이승우, 리오넬 메시와 호흡 맞출까?



`레알 첼시行 거절` 이승우, 리오넬 메시와 호흡 맞출까



`한국 축구의 희망` 이승우(17, 바르셀로나) 인기가 대단하다.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 첼시가 이승우에게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외신은 지난 7일(한국시각) “영국 첼시(이하 첼시)가 `리오넬 메시 후계자` 이승우에게 영국 역대 유망주 최고 대우를 제시했지만 거절당했다”고 보도했다.



레알 마드리드 회장도 이승우를 강력히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페인 유력 일간지 `마르카`는 지난 3일 1면 헤드라인에 이승우의 대형 사진과 함께 "레알 마드리드가 한국의 천재 공격수를 노린다"라는 문구를 게재했다.



마르카 보도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 회장은 이승우의 잠재력에 반해 영입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레알 첼시 이적설은 실현 가능성이 낮다는 게 스페인 현지의 반응이다. 이승우도 리오넬 메시처럼 바르셀로나에 대한 애착심이 강하기 때문이다. 이승우에게 바르셀로나는 `유럽의 친정팀`이나 마찬가지다. 바르셀로나에서 성장해 리오넬 메시와 한 무대에 설 가능성이 크다.



한편, 일본 축구팬들은 이승우의 레알, 첼시 이적설을 접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일본인들은 SNS 등을 통해 "레알 마드리드와 첼시가 이승우를 노리고 있다"며 "정말 대단한 유망주구나. 부럽다. 한국은 손흥민, 기성용에 이승우까지 있구나. 5년 후 한국축구는 탈아시아할 것 같다. 이승우는 무서운 공격수다. U-17 대회에서 당한 경험이 있다. 왜 일본엔 이승우 타입의 공격수가 없나. 일본도 바르셀로나에 유망주 보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선 "이승우의 적은 자신이다. 자만에 빠지지 않도록 더 노력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바르셀로나 유망주 징계 상소 검토中



스페인 복수의 언론이 최근 “스포츠중재재판소(CAS)가 국제축구연맹(FIFA)의 손을 들어줬다”고 보도했다.



앞서 FIFA는 바르셀로나 유소년 정책 위반을 문제 삼으며 백승호, 이승우, 장결희 등을 2016년까지 리그에 출전할 수 없게 못 박았다. 이에 바르셀로나가 항소했지만, 스포츠중재재판소는 “FIFA의 징계 조치가 합당하다”고 판결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당분간 이적 시장서 선수 영입을 할 수 없게 됐다. 또 37만 유로 벌금과 함께 유소년 8명의 FIFA 주관 공식 대회 출전금지도 유효해졌다. 백승호는 오는 3월 18세가 돼 금지 조항서 벗어나지만 이승우, 장결희는 아직 1년이나 남았다.



바르셀로나는 최종적으로 스위스 연방 법원에 상소할 예정이다. 비르셀로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CAS 판결을 존중한다”면서도 “그러나 우리는 유소년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다. 모든 선수들을 합법적으로 영입했다. FIFA의 규정과 스페인 법률의 차이에서 빚어진 오해다. 스위스 연방법원 상소를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스위스 연방법원이 바르셀로나 손을 들어준다면 FIFA, CAS 판결을 뒤엎고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는 공식경기 출전 길이 열린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언프리티 랩스타` 제이스vs제시 19금 비키니 대결 승자는?
ㆍ`삼시세끼` 손호준-차승원-유해진-정우, 훈훈한 가족사진 인증샷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파검VS흰금` 드레스 색깔 논란, 제품 실제로 보니..`깜짝` 완판行
ㆍ안심대출 갈아타볼까?··대출금리 0.8% 인하 효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