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착시?`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레고 색깔 화제 (사진=케이틀린 맥네일 텀블러)



28일 포털 관심 뉴스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레고 색깔 화제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레고 색깔`이 화제다.



전 세계가 드레스 색깔 논란에 휩싸였다.



27일 평범한 드레스 사진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레이스가 장식된 여성용 칵테일 드레스로, 드레스 색깔 논란이 뜨겁다. 파란색 드레스에 검은색 레이스라는 의견과 흰색 드레스에 금색 레이스라는 의견이 팽팽하다.



해당 사진은 지난 26일 텀블러에 #whiteandgold, #BlueAndBlack, #TheDress 라는 해시태그들과 함께 최초로 게재됐다.



사진을 본 SNS 이용자들은 "(드레스 색깔에 대해) 파란색 드레스”라고 입을 모았다. 그러나 이후 댓글에서 “흰색과 금색 아닌가요?”라는 반박 댓글이 달리면서 논쟁이 시작됐다. 또 다른 누리꾼도 "착시야, 뭐야? 헷갈린다"는 반응이 많았다.



곧바로 인터넷상에서는 논쟁이 커지며 해외 언론에서까지 소개됐다.



결국 SNS 사이트 버즈피드까지 논쟁이 옮겨가 미국 USA 투데이 등 세계 주요 언론이 논란에 대해 보도했다. 현재 버즈피드에서 진행 중인 투표에서 ‘흰색과 금색’이라는 의견이 74%,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26%로 나타났다.



논쟁이 계속되자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Adobe) 측은 같은 날 트위터를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 툴을 이용해 찍어 웹 컬러 번호를 제시,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라고 발표했다.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레고 색깔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레고 색깔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레고 색깔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레고 색깔



한편, 앞서 레고 색깔 논쟁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게시판엔 `레고 색깔로 보는 공격성`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표시돼 있는 부분이 회색으로 보인다면 중립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이다. 노랑, 황토색으로 보이는 사람은 공격적 성향이 강하다. 빨간색으로 보인다면 매우 공격적인 성향의 사람이라고 한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가 화제다.



네이버는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i(interest)SNS, 폴라(Pholar)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에게 메일과 문자로 폴라 앱 다운로드 링크와 테스트 안내문을 함께 전송한다.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폴라 앱을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을 생성할 필요 없이 네이버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터들은 CBT 기간동안 폴라를 이용하며 서비스 안정성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폴라 기획진과 소통하며 함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나가게 된다.



폴라 기획진은 "CBT 테스터 모집에 몰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관심사를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폴라는 이제 CBT를 시작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도 있겠지만 테스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폴라는 CBT 기간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후 4월 경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이 전해졌다.



국세환급금조회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최근 5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미수령 환급금 회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 찾기 코너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 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으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포미족이란



포미족이란 포미족이란 포미족이란 포미족이란



`포미족이란?`



포미족이란 건강(For health)+싱글족(One)+여가(Recreation)+편의(More convenient)+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알려졌다.



포미족은 ‘가치 소비’에 중점을 둔다. 보여주기나 과시욕이 아닌, 철저히 자기만족과 개인적 성향이 강하다. 한 마디로 나를 위한 투자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용품만 구입하는 이들도 포미족에 포함된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결 공승연 시스루 vs 예원 란제리 19금 대결…"헨리 이종현 계탔네"
ㆍ`진짜 사나이` 엠버, 꿀성대교관에 호감 "운명이라면 다시 만나겠죠"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K팝스타 케이티김, 역대급 무대에 기립박수.. 박진영"너무 잘해 심사불가"
ㆍ[MWC2015] 베일 벗은 `갤럭시S6`…아이폰 넘어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