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아이폰 사상 전례없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6와 삼성전자의 야심작 최신 갤럭시S6 3D 프린팅 모형을 비교하는 동영상이 등장했다.IT전문 디자이너인 저마인 스미트가 19일(현지시간) 유튜브에 공개한 ‘삼성 갤럭시S6와 아이폰6 크기 비교’라는 동영상을 보면 갤럭시S6 디자인이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IT 웹진 BGR(비지알)도 삼성전자 갤럭시S6와 애플 아이폰6 모형을 비교한 결과 갤럭시S6에서 진정한 프리미엄(고급) 느낌을 받았다며 디자인 측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것은 확실하다고 20일(현지시간) 전했다.

특히 3D모형을 비교했을 때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며 갤럭시S6가 크기는 작지만 화면 은 더 크고 깔끔함과 세련미에서도 한수 위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디자이너 저마인 스미트는 “갤럭시S6와 아이폰6의 크기 비교를 위해 3D 프린터를 이용해 모형을 제작했다”면서 “최근 유출된 설계 도면과 금속 케이스 사진 및 실물 사진 등을 종합한 렌더링으로 추출한 도면을 근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단순히 크기만을 비교하기 위해 만든 3D모형이었지만 갤럭시S6가 삼성전자에서 만든 첫 번째 프리미엄 휴대폰이라는 느낌이 들었다며 놀라운 사양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강조했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