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을 취해도 피곤하다면? 가누다냅으로 깔끔하게 해결!
[라이프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아이들 학교 준비와 가사일로 지친 엄마들은 주말을 이용해 쌓인 피로를 풀고 싶어한다.

오후12시가 넘도록 늘어지게 잠을 자고 주말에 외출도 안하고 푹 쉬었는데도 월요일만 되면 더 피로하고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몸이 개운하지 않고 허리가 아프다면 이미 허리 주변 근육과 인대에 문제가 생겼다고 의심해야 한다.

걸을때 마다 허리통증을 지속적으로 느낄 시에 즉시 치료받는 것이 좋다. 이처럼 휴식 후에도 피로가 쌓이고 몸 구석구석 통증이 느껴진다면 수면하거나 휴식을 취할 때 자세에 주의해야 한다. 아무리 피로가 쌓여도 잠은 최대 10시간이상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휴식을 취해도 피곤하다면? 가누다냅으로 깔끔하게 해결!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허리 건강을 지키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11시 전에 잠드는 것이 좋다. 이 시간은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재생을 돕는다.

밤 11시에 잠들어서 다음날 7시~8시 사이에 일어나도록 하자. 낮잠도 1시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낮 시간동안 너무 많은 시간을 잔 경우 밤잠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간단하게 휴식을 취하는 정도로만 낮잠을 청하자.

잠자는 자세도 중요한데 엎드리거나 옆으로 자는 자세는 목과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피하자. 잠잘 때는 무릎 밑에 베개를 하나 더 받쳐 척추와 목의 곡선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휴식을 취해도 피곤하다면? 가누다냅으로 깔끔하게 해결!
잠을 자고 일어날 때도 주의가 필요하다. 밤 동안 장시간 잠을 자면서 우리 몸의 근육들은 긴장을 풀고 이완상태가 된다. 이때 갑자기 몸을 일으키는 것은 허리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천천히 몸을 옆으로 돌려 일어나도록 하자.

의자와 소파에서 휴식을 취할 때도 허리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의자와 소파 등받이에 꼬리뼈를 붙이지 않고 반 누운 상태를 지속할 경우 척추에 상당한 무리가 갈 수 있는데 주의해야 한다.

TV를 시청할 때도 소파에 누워있는 상태는 목과 허리에 무리를 준다. 몸의 균형이 척추로 기울면서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다.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잘 때도 잘못된 자세가 지속되면 허리에 무리가 생기고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다.
휴식을 취해도 피곤하다면? 가누다냅으로 깔끔하게 해결!
휴식을 취할 때 틈틈이 몸을 움직여 자세가 틀어지는 것을 막아주자. 주중에도 자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수면할 때 필수품인 베개를 바꿔주는 것도 좋다.

생체 역학적으로 만든 티앤아이의 가누다베개와 같은 기능성제품으로 건강한 휴식을 취하자. 기능성베개로 유명한 티앤아이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가누다냅은 예전부터 사용되어 온 목침과 달리 인체공학적 측면을 고려한 기능성 제품이다.

부드러운 지압자극의 느낌을 주면서 우리 몸에서 가장 필요한 상부경추와 후두골을 자극해 우리 몸의 에너지를 빠른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회복한다. 가누다냅으로 하루 30~40분 정도 휴식을 취해도 짧은 시간 내 피로를 해소할 수 있고 이 제품이 목과 척추를 바로 잡아줘 허리통증과 일자목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사진출처: 티앤아이 가누다,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런닝맨’ 유선, 놀라운 주꾸미 잡기 실력…‘어부의 딸’ 등극
▶ [포토] 나인뮤지스 현아 '이렇게 예뻐도 돼?'
▶ 홍석천, 정준호-송윤아 인증샷 공개 “오랜만에 한 컷”
▶ [포토] 박해진 '옆모습 마저 완벽!'
▶ 니엘, 팬들에 다정한 선물 “해피 밸런타인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