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입춘,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겨울 끝?"







(사진= 오늘 입춘)



입춘인 4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경상남북도 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이 조금 온 후 낮에 점차 개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 영동은 늦은 밤부터 눈(강수확률 60%)이 오겠다.





충청 이남 서해안은 오후부터 5일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도 영동·경북 북동 산간·경북 북부 동해안·제주도 산간·울릉도·독도에서 3∼8㎝, 경북 남부 동해안에서 1∼3㎝, 전남 서해안·경남 동해안에서 1㎝ 미만이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에서 10∼30㎜, 강원도 영동·경북 북동 산간·경북 북부 동해안에서 5∼10㎜다.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8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에서 2.0∼3.0m로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도 영서·충청권·호남권·제주권에서 `나쁨`, 그 밖의 지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영남권에서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 입춘, 얼른 봄이 와라" "오늘 입춘, 추위가 거의 다 갔다" "오늘 입춘, 겨울은 이제 넌더리가 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김종국 이상형 윤은혜, D컵 볼륨 란제리 화보 `아찔`
ㆍ명단공개 유승옥vs 한고은vs 탕웨이, 아찔 몸매대결 승자는?
ㆍ총 당첨금 687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IS, 요르단 조종사 화형.. 반기문 총장 "반인륜적 행위" 강력 규탄
ㆍ이완구 회당 1천만원 황제 특강 논란··삼청교육대 의혹까지 `첩첩산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