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얼굴’ 서인국과 조윤희가 지키지 못할 약속을 나누었고, 새 중전 간택으로 서인국과 신성록이 싸움을 벌였다.



28일 방송된 ‘왕의 얼굴’ (연출 윤성식, 차영훈 극본 이향희, 윤수정) 20회 방송분에서 광해(서인국)는 김도치(신성록)의 과거를 알게 되었고, 새 중전을 들이는 일에 광해와 김도치가 나서 경쟁을 벌였다.



‘왕의 얼굴’ 20회 방송분에서 김도치의 계략으로 광해는 김가희(조윤희)와 서가에서 만남을 갖게 되었고, 이를 선조(이성재)가 목격했다. 선조는 이 일을 비밀에 부쳤고, 김가희에게 다른 이를 마음에 품는다면 누가 되든 그를 살려두지 않을 것을 말했다.



이어 선조는 여진족에게 화친의 손을 내미는 척 하며 그들을 모두 잡아들일 계획을 세웠다. 자신의 목숨을 위협하는 여진족에게 복수하고 광해를 위기에 처하게 할 생각이었지만, 이를 간파한 광해는 여진족을 모두 남만주로 보냈다.



김도치가 과거 대동계의 계주였고, 자신을 위협하고 있단 걸 알게 된 광해는 김도치에게 선전포고를 했고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김도치는 선조의 총애를 한 몸에 받는 김가희와 광해를 견제하기 위해 새 중전을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고,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광해는 김귀인(김규리)과 고산(이기영)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었다.



김귀인과 고산으로 인해 광해는 자신을 도울 집안의 여식을 중전으로 간택 받게 하였으나, 김도치는 중전 간택을 받은 여식을 살해했다.





한편, 김도치의 과거를 알기 위해 광해는 김가희와 비밀리에 만남을 가졌다. 광해는 김가희가 자신을 위해 선조의 후궁이 되었음을 깨닫게 되었고 “내 반드시 조선의 왕이 되마. 성군이 되마” 약속을 했다.



이어 광해는 “이제 너와 나, 그 어떤 이유로든 만나선 아니 된다” 말했고, 김가희는 “알고 있습니다. 다신 그 누구에게 어떤 기별이 와도 저하를 만나지 않을 것”이라 답했다.



“만약 하늘이 허락한다면 훗날, 먼 훗날 그 때 만나자”라고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한 광해는 마지막으로 김가희와 포옹을 했다.



‘왕의 얼굴’은 서자 출신으로 세자에 올라 16년간 폐위와 살해 위협에 시달렸던 광해가 관상을 무기 삼아 운명을 극복하고,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10시에 방송된다.




리뷰스타 이민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심형탁 홀린 한고은, 19금 몸매 `후끈`…"13년 동안 아른거려"
ㆍ철권7 유승옥, `D컵+애플힙` 머슬매니아 세계대회 5위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미코 꽃뱀 `헉`··"섹스동영상 있다"
ㆍ김지호 딸 효우 화보촬영, 함박 웃음 `아빠 판박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