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는 학동사거리 상권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학동사거리는 도산대로와 선릉로를 끼고 있으며 분당선 연장구간(선릉역~왕십리역)이 지나가는 강남구청역과 갤러리아명품관 사이에 위치하여 향후 발전 가능성도 풍부한 지역이다.

청담사거리와 비교하면 유동인구가 많고 특히 이면에 의류 등 패션매장과 바, 주점, 카페 등이 밀집해 있다 도산대로변을 중심으로 수입자동차 전시장을 비롯해 패스트푸드, 카페, 식음료매장이 주류를 이루며 대형 레스토랑, 일식집, 퓨전음식점 등이 분포되어 있다 청담씨네씨티에서 시작되는 이면의 멋샘길은 압구정로데오거리와 연결되는 젊음의 거리이다 .


△실거래 사례(학동사거리 인근)

학동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도산대로변으로 수입자동차 브랜드 및 명품브랜드 매장이 입점되어 있으며 꽃다이길을 따라 헤어샵, 크고 작은 카페들이 밀집되어 있어 출퇴근 시간과 관계없이 꾸준한 유동인구를 유지한다.
빌딩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6층 건물이 2014년에 3.3㎡당 10,014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압구정, 청담동 상권에 둘러싸여 있어서인지 멋샘길을 비롯한 학동사거리 주변 대로변과 이면골목에는 주로 객단가 높은 고급 컨셉의 점포들이 많이 입점 되어 있으며 건물 외관 및 인테리어 역시 두 상권에 견줄 만 하다 대로변 금융기관, 병의원 등이 즐비하여 유입 인구가 꾸준하다.
빌딩 매매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4층 건물이 2014년 3.3㎡당 6,209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도산대로변으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부터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성형외과, 각종 병의원, 관공서, 제1금융권이 입점되어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로 유명한 음식점, 이자까야, 주주포차 등이 포진되어 있어 퇴근시간부터 새벽까지 유동인구가 꾸준하다.
빌딩매매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3층 건물이 2013년 3.3㎡당 4,500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D지역은 삼성생명에서 청담동 3번지 일대 10여 필지를 매입하여 최근 호가가 많이 상승된 상권 중 하나이다 대로변으로 초호화 오피스텔로 유명한 피엔폴루스를 비롯해 중대형 건물들이 들어서 있으며 이면으로는 고급 레스토랑 및 개인 헤어샵 등이 입점되어 있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선릉로변에 위치한 건물이 2012년 3.3㎡당 8,503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학동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학동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5분 거리의 내외관이 수려한 5층 건물, 사옥 및 임대수익용 건물이 매가 33억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12분거리의 사옥용으로 적합한 3층 건물이 매가 25억

◆주변추천매물3.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8분 거리의 7층 사옥용 건물, 내외관 상태가 우수한 건물이 매가 500억

◆주변추천매물4.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4분거리의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전층 근생 건물이 매가 65억

◆주변추천매물5.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4분거리의 임대수익용 건물. 주차공간 우수하며 가시성이 뛰어난 6층 건물이 매가 70억

◆주변추천매물6.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9분거리의 전층 근생건물, 5층건물로 사옥용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건물이 매가 95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