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원 이혼 소송 판결, 위자료3000만 원...양육권도 전처에게



류시원 이혼 소송 판결



배우 류시원(43)과 부인 조모 씨(34)가 이혼소송 3년 만에 이혼 판결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21일 서울가정법원 가사3부는 조 씨가 류시원을 상대로 낸 이혼청구 등 소송에서 원고 일부승소 판결을 내렸다.



재판부는 "류시원은 조 씨에게 위자료 3000만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또 재산분할 가액으로 조 씨에게 지급해야 할 돈은 결혼생활 중 형성된 재산의 15%인 3억 9000만 원으로 책정했다.



양육권은 조 씨에게 돌아가, 류시원은 2030년까지 매달 250만 원씩의 양육비를 지급해야 한다. 대신 류시원에게는 딸에 대한 면접교섭권이 주어졌다.



류시원과 조 씨가 판결 송달일로부터 14일 이내 항소하지 않으면 판결 결과는 확정된다.



한편, 류시원과 조 씨는 2010년 결혼해 이듬해 1월 딸을 얻었다. 하지만 조 씨가 2012년 3월 법원에 이혼조정신청을 내면서 파경을 맞았다.



류시원과 조 씨는 이혼과정에서 법적 공방을 벌였다. 조 씨는 류시원을 폭행·협박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류시원 역시 조 씨를 무고와 사기 등의 혐의로 맞고소한 바 있다.
박해숙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도끼 친척누나, 세계적인 걸그룹 푸시캣돌스의 전 멤버 `니콜 셰르징거`
ㆍ디스패치 클라라+폴라리스 회장 카톡 문자내용에 악플 극성… 이번에도 쿨하게?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부담스러워 해?.."노현정 정대선 신혼비화 공개"
ㆍ`조선명탐정` 이연희 "섹시한 이미지, 노력해도 안되더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