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코입 (사진=YG엔터테인먼트)



美 팝스타 데릭블락 태양 눈코입 무단 도용…YG 강력대응



`데릭블락 사과`



미국 팝가수 데빌블락이 태양의 `눈 코 입` 멜로디를 무단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태양의 `눈,코,입` 음원을 무단 사용한 데릭 블락에 대해 음원서비스를 중지해줄 것을 강력히 경고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튜브, 아이튠즈에 공급된 데릭 블락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다. 또 그 밖의 해외 음원 서비스 역시 중단될 예정이다.



데릭 블락은 지난해 8월 아이튠즈, 유튜브 등을 통해 `CHANGE ME`라는 곡을 발표했다. 팬들은 "이 곡이 태양의 `눈,코,입` 피아노 반주와 똑같다"는 의혹을 제기해왔다.



그러자 데릭블락은 "4년 전 내가 만들었지만 도난당한 노래"라고 주장했다.



데릭블락 발언에 논란은 더욱 확산됐고 그는 "작사는 내가 했고, 노래는 태양의 것"이라고 입장을 바꿨다.



결국, 데릭블락은 최근 다시 또 입장을 번복, YG 측에 무단 사용을 시인하고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YG 측은 "데릭블락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며 "향후에도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음원 무단사용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대처할 것"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태양 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태양 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태양 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태양 데릭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 태양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진화하는 누드화보 19금→ 29금… 대만에서는 무슨일이?
ㆍ기내난동 바비킴vs대한항공vs앞자리 승객 인터뷰, 입장차 커… TV예술무대 하차 결정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잘 모르면서 함부로 욕하지마" 쥬얼리 원년 멤버,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해명
ㆍ뉴욕증시, 고용 호재에도 유가에 발목··다우 0.95%↓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