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가 `눈·코·입`을 도용한 미국 가수 데릭블락에게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데릭블락이 도용 사실을 인정했다.



데릭블락은 지난해 유투브와 아이튠스 등에 `눈·코·입`의 음원을 도용한 `체인지 미(Change me)`라는 곡을 발표하고, "4년 전 내가 만들었지만 도난당한 노래"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데릭블락의 무단 도용 소식을 접한 YG엔터테인먼트는 데릭블락 및 유통사 측에 강하게 항의했다.



그러자 데릭블락은 "작사는 내가 했고, 노래는 태양의 것"이라고 입장을 바꿨다. YG의 항의에 유투브 및 아이튠스에서 해당 노래의 음원 서비스도 중지됐다.



YG 측은 "데릭블락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라며 "향후에도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음원 무단사용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대처할 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눈코입 무단 도용 데릭블락,거짓말했었네""눈코입 무단 도용 데릭블락,강력하게 나가야돼""눈코입 무단 도용 데릭블락,결국 걸릴거면서""눈코입 무단 도용 데릭블락,완전 똑같더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진화하는 누드화보 19금→ 29금… 대만에서는 무슨일이?
ㆍ기내난동 바비킴vs대한항공vs앞자리 승객 인터뷰, 입장차 커… TV예술무대 하차 결정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잘 모르면서 함부로 욕하지마" 쥬얼리 원년 멤버,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해명
ㆍ뉴욕증시, 고용 호재에도 유가에 발목··다우 0.95%↓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