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아파트는 단순한 투자 목적이 아닌 실질적인 거주목적으로 생각하는 수요자들이 많아졌다. 이에 따라 같은 값을 주고 아파트를 구매하더라도 조금이라도 더 넓은 면적이 제공되는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각 건설사들은 설계 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하여 새로운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발코니 확장이 아닌 순수하게 덤으로 주어지는 공간인 알파룸이 그 대안이다. 알파룸은 평면 설계 시 자투리로 애매하게 남는 공간을 활용 가능한 면적이 되게끔 합치고, 이를 메인 공간 옆에 배치함으로써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즉 발코니 확장 등에 따른 서비스 면적이 아닌 방과 방 사이, 거실과 방 사이, 주방과 거실 사이 등 내부 공간에 존재하기 때문에 동선도 자유롭고 활용도도 높다.



알파룸은 과거 대형 평형을 중심으로 한 아파트의 전유물이었지만 이제는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아파트에서도 볼 수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평택시 청북지구 B9블록에 분양 중인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에는 전세대 알파룸(확장형)을 제공하고 있다.



청북지구 B9블록에 입지한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지하 2층~지상 18층, 11개동 규모, 84㎡ 단일 면적으로 총 718가구로 구성됐다. A타입과 B타입의 두 종류의 인테리어를 제공해 알파룸(확장형)을 가족의 컨셉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4Bay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공원과 녹지공간도 갖췄다. 단지가 입지한 청북지구 내에는 약 26만㎡규모로 총 17개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골프장 부지가 예정돼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중앙에는 대형공원이, 단지 옆에는 축구장과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 운동시설이 갖춰진 새터공원(O2활력공원)이 조성돼 단지 가까이에서 가벼운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유치원과 청옥초등학교, 청옥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청북고등학교가 공사 중에 있다. 초등학교 1개교 부지도 추가로 예정돼 있어 향후 학군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안중점)과 은행이 단지 가까이 있고, 로데오 프라자 등 각종 쇼핑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생활을 갖췄다.



주변으로 삼성전자가 들어설 고덕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포승국가산업단지, 진위2산업단지와도 가까워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고루 갖췄다.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 서해안 지역으로 이동이 쉬운 교통망도 갖췄다.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청북IC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1시간대로 오갈 수 있으며, 제2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JC와도 인접해 서해안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경부선 철도, 수도권 전철 등을 통해서도 서울 및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KTX지제역 개통 시에는 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을 찾은 40대 주부 최모씨는 “같은 면적임에도 또 다른 공간인 가족실이 있어 실제로 더 넓은 집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가족실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부족한 수납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것 같다”면서 “발코니 확장으로 새로 생긴 공간이 아닌 주방과 거실 사이 공간에 있고 동선도 자유로워 실제 활용가치는 더 높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분양가는 3.3㎡당 650만 원대부터 680만 원대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계약 5%(분납),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적용하고 있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500-25번지, 안중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일은 2016년 6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683-2228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청룡영화제 노수람`VS`대종상 한세아`, 레드카펫 노출 전쟁 `화끈`
ㆍ청룡영화제 한공주 천우희 `방긋` 조여정 `굴욕` 똑같은 드레스 입었는데…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청룡영화상 노수람, 19금 속살 보이는 시스루 드레스...오인혜 김혜수"긴장"
ㆍG컵 시스루 드레스 `노수람`&여우주연상 한공주 천우희, 이유는 달라도 `청룡영화제` 주인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