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플라워(대표 김병권)는 최근 3억 달러 규모의 환경 플랜트 사업권 계약을 체결한 러시아 로스토프주 주택도시건설부(Ministry of Housing & Utilities) 장관 등 러시아 고위 관계자가 회사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방문은 러시아 로스토프 주정부가 투자하는 생활폐기물 매립장 기반의 테크노파크 건설 사업과 관련해 사업자로 선정된 스틸플라워의 생산 시설과 상암매립지, 수도권 매립지 관리공단, 구미시 환경자원화 시설 등 국내 대표 매립지 현장을 견학하고 한국의 환경플랜트 기술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러시아 로스토프주 장관인 세르게이 시다쉬(Sergey Sidash) 등 주정부 인사와 사업 발주처인 MEOK 社 인사 등 7명이 참석한 이번 방문에서 참석자들은 서부공원 녹지 사업소(상암 매립지)와 수도권 매립지 관리공단, 구미시 환경자원화 시설을 비롯해 스틸플라워와 포스코의 생산시설 등을 시찰했다.



러시아 주정부 관계자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스틸플라워의 기술력과 한국의 재활용 플랜트 분야의 높은 수준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러시아 로스토프 주정부가 이번 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만큼 스틸플라워와의 협력을 통해 일정에 맞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 견인을 위해 모든 재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스틸플라워 김병권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여 러시아에 한국의 재활용 플랜트 기술력을 선보이고 사업적 파트너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에도 특수후육관과 플랜트 시공 사업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틸플라워는 글로벌 후육관 기술을 기반한 다양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3D 곡가공을 연계한 항공기 동체 및 날개 제작에 필요한 Skin Structure 생산기술과 Laser 절단 기술 확보를 통하여 고부가가치 항공사업 추진도 본격화하고 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