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도 칸타빌레’ 심은경이 환상적인 피아노 연주로 시청자들을 압도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극본 박필주 신재원, 연출 한상우 이정미, 제작 그룹에이트) 14회에서는 설내일(심은경 분)이 콩쿠르 본선 무대에서 파격적인 피아노 연주를 통해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모습이 흥미롭게 전개됐다.



이날 설내일은 본선 무대에 오르기 직전 만난 차유진(주원 분)을 통해 다시 무대에 오를 용기를 얻었다. 유진과 함께 하기 위해서라면 음악을 정면으로 마주 해야 한다는 슈트레제만(백윤식 분)의 조언이 떠올랐기 때문.



급히 무대로 돌아간 내일은 긴장된 표정으로 리스트의 라캄파넬라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악보와는 달랐지만 모든 감정을 피아노 선율에 담아낸 내일의 연주에 심사위원을 비롯한 모든 관객들은 감탄했다. 특히 유진은 ‘설내일다운 연주. 오케스트라 같은 피아노’라며 흡족해했다. 그리고 내일은 자신을 괴롭혔던 마선생에 대한 분노가 담긴 격정적인 연주로 트라우마에 정면으로 맞서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파격 그 자체였던 내일의 연주에 대한 평가는 극과 극이었다. 실력을 인정받기는 했지만 콩쿠르의 룰을 어겨서는 안 된다는 것이 심사위원 대부분의 의견이었다. 결국 내일은 이번 콩쿠르에서 입상을 하지 못했고, 1등은 공석이 됐다.



심은경은 지난 방송에 이어 또 한 번 열정적인 피아노 연주 실력을 뽐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2분간 쉼 없이 이어진 심은경의 피아노 연주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이다. 연습 중간 콩쿠르 곡 변경으로 시간적 압박이 상당했던 심은경은 바쁜 촬영 일정 속에서도 잠자는 시간까지 줄여가며 피아노 연습에 매진했다. 그 결과 심은경은 완벽에 가까운 피아노 실력으로 눈을 뗄 수 없는 명장면을 완성,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드디어 재능 위에 열정까지 겸비하며 날아오를 채비를 마친 내일. 그리고 내일의 도움으로 비행기 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게 된 유진. 두 사람은 함께 유학을 떠나 더 넓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을까. 도전을 멈추지 않는 내일과 유진의 앞날이 궁금해진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RS오케스트라의 내부 분열로 인해 공연까지 취소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하지만 이는 유진이 RS오케스트라 단원들을 각성하게 하기 위해 둔 초강수로, 과연 RS오케스트라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제대로 화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리뷰스타 노윤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