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누다가 제안하는 생각지도 못했던 동안의 조건! 해답은 기능성00

[라이프팀] 일반적으로 많은 이들이 동의하는 몇 가지 중요한 동안의 요소들이 있다.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 군살 없는 몸매, 굵고 풍성한 모발 등이 아닐까.

그리고 오로지 시간과 노력에 의해 좌우되는 ‘목주름’ 또한 동안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다. 얼굴에 주름이 없고 이목구비의 비율이 뛰어나 동안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도 목에 주름이 자글자글하다면 진정한 동안이라 말할 수 없다.

목은 얼마나 열심히 관리를 했느냐에 따라 확연히 달라지는 부위로 손꼽히지만 케어하는 것이 쉽지 않다. 피부과나 성형외과 시술로도 케어가 불가능한 부위이기 때문. 특히나 주름 개선은 피부가 쳐지는 중력의 법칙을 거슬러야 하는 것이기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가누다가 제안하는 생각지도 못했던 동안의 조건! 해답은 기능성00

‘나이테’라는 수식어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일반인들은 물론 아무리 잘 관리한 중년 여배우들도 목주름에 대한 고민은 떨치기 힘들다. 20대들이 즐겨 보는 유명 뷰티 프로그램의 주제로 목주름을 타파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등장할 정도이니 그 관심도가 상당하다.

목은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쉽게 탄력을 잃는 것은 물론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심한 다이어트로 신진대사가 느려지거나 높은 베개를 베고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등의 일상적인 습관 때문에 목주름이 더욱 늘어난다.

목주름 케어는 성형외과 시술의 결과와 같이 한 번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시간을 두고 꾸준히 노력해야 개선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뷰티 제품의 활용 뿐만 아니라 사소한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가누다가 제안하는 생각지도 못했던 동안의 조건! 해답은 기능성00

주름의 원인 중 1순위는 바로 자외선. 많은 이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에만 듬뿍 바르는 경향이 있는데 목에도 꼼꼼히 바르거나 손수건을 목에 둘러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야 한다.

목주름을 없애는 운동을 자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목 뒷덜미를 잡고 아래에서 지그시 눌러준 다음 어깨 부근의 근육을 풀어주자. 목 가운데 경추를 꾹꾹 눌러 지압한다면 목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양손으로 깍지를 끼고 목뒤를 받쳐준 다음 고개를 뒤로 젖히는 운동을 20번씩 3회 반복하는 것도 목주름을 타파할 수 있는 방법이다. 얼굴, 목, 가슴까지 스트레칭되기 때문에 목주름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것. 목이 이완될 수 있게 아랫입술을 다물어 주는 것이 좋다.
가누다가 제안하는 생각지도 못했던 동안의 조건! 해답은 기능성00

혹시 자신의 몸과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또한 개선해야 할 부분이다.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보다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자신의 몸에 딱 맞는 기능성베개를 사용하는 것이다.

두개천골요법을 적용시킨 가누다 기능성베개는 머리 무게를 이용해 경추를 C자형 커브로 자연스럽게 유지해주는데 이 과정에서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손으로 직접 치료하는 도수치료기법 중 하나인 두개천골요법은 티앤아이 가누다에서 출시한 기능성베개에 접목되어 있으며 심신회복, 신체 정상화 등 그 효과가 뛰어나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사진제공: 가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성비 변화의 이유는?
▶ 도서정가제 전면 시행, 포인트 사용해도 15%까지…할인 제한
▶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무중력 상태서 마시는 커피 맛은?
▶ 한국 인재관리 순위, 60개국 중 40위…아시아 1위는 말레이시아
▶ 팬택, 베가 팝업노트-베가아이언2 출고가 파격세일에…판매량 ‘급증’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