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고민, 수술 없이 해결할 수 없을까?
[이선영 기자] 넓은 하관과 각진 사각턱은 남성을 더욱 강하게 보이게 하는 반면 여성에게는 심각한 고민거리이다. 사각턱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거나 목이 짧아보여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에도 제약이 따른다. 사각턱 축소수술이 있긴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하고 큰 비용이 드는 만큼 선뜻 수술을 받는것도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인터넷상에서 ‘사각턱 없애는 법’ 을 꾸준히 찾아보는 이들도 많다. 만약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생활 속 몇 가지 팁을 이용해 사각턱 콤플렉스에서 먼저 벗어나 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디성형외과에서 제안하는 생활 속 사각턱 극복 꿀팁을 참고해보자.

사각턱 여성은 일반적으로 각진 턱을 가리기 위해 얼굴 옆으로 머리카락을 길게 늘어뜨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짙고 어두운 컬러의 머리카락은 각진 얼굴 윤곽을 더욱 또렷하게 보이게 하기 때문에 피부색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밝은 헤어색상으로 머리의 볼륨을 살려 업스타일 헤어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얼굴윤곽을 다듬는 메이크업 기술을 활용해 본다.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 파운데이션보다 어두운 색상의 블러셔로 도드라진 사각턱과 광대 부위, 넓은 이마 등 얼굴여백 부위에 어두운 쉐딩을 넣어 준다. 반대로 코와 이마 등 T존 부위에는 하이라이트를 터치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

의상은 V넥 셔츠나 지퍼, 단추를 풀어 목이 깊게 드러나도록 해 목선이 길어 보이고 얼굴이 작아보이도록 착시현상을 준다.

생활 속 팁을 이용해 자신을 코디 하고 자신감으로 무장한다면 사각턱은 콤플렉스가 아니라 오히려 매력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각턱 얼굴이 신경쓰이고 콤플렉스로 여겨진다면 사각턱 수술이 해결방법이 될 수도 있다.

최근에는 사각턱의 다양한 유형에 맞춘 맞춤 수술법들이 발달되어 있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최소한의 수술만으로도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김탁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은 “과거 사각턱 수술 후 불만족 사항으로 지적되었던 이차각이나 정면효과가 미미한 점 등도 수술법의 발달로 모두 개선이 되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 수술로 가능해 졌다”며, “본원에서 시행하는 사각턱 수술은 최소 절개와 미세 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경손상의 위험이 없으며 회복이 빠르다”고 말했다.(사진출처 : 아이디성형외과 홈페이지 ‘사각턱 커버 생활 속 꿀팁’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9000만 년 전 거북 화석, 자원봉사자 발에 걸려 ‘발견’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세계 200대 부자, 집계 자산 ‘약 89조6000억 원’ 1위는?
▶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 심리적 안정이 최우선…‘수험생 시선집중’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단통법 적용가 ‘평균 67.5만원’…관심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