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선물의 조건, 건강과 외모 두 마리 토끼 잡아라

[이선영 기자] 고 3 수험생들을 긴장시켰던 대입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끝이 났다. 수능이 끝났지만 시험 후 수험생들의 행보는 다양하다. 일찌감치 수시합격 해 미리 대학생활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고, 치밀한 입시전략을 세우기 위해 입시설명회를 가거나 면접이나 논술시험에 대비하는 경우도 있다. 또 그 동안 학업 때문에 미뤄두었던 건강상태를 체크하거나 외모를 가꾸는 일에도 여유가 생겨 병원이나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도 있다.

최근에는 수능시험 후 부모로부터 성형수술을 선물로 받는 것처럼, 치아교정을 선물받는 일도 흔해졌다. 치아교정은 삐뚤어지거나 벌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정렬하는 것으로 교정이 완료되면 외모가 단정해 질 뿐 아니라 치아를 건강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나 청소년들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적극 권장되는 치료이다.

교정과 전문의 이양구 원장 (아이디치과)은 “수능이 끝난 후 내원하는 수험생들이 급증했다”며, “대부분 부모님과 함께 와 미뤄둔 치과치료를 하거나 치아교정을 상담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대부분 치아교정은 오랜 기간 동안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문제가 되는 치아만 교정하는 ‘부분교정’이나 보철물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 교정 방법들이 많아 외모에 민감한 성인이나 청소년들도 부담없이 교정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 부분교정은 치아 전체를 교정하지 않기 때문에 교정 기간이 6개월 정도에서 짧게는 3개월 정도로 단축되며, 교정비용도 전체 교정비용의 약 1/3정도로 줄어든다.

이 원장은 “치아교정은 의료진의 기술력과 보철물의 사용이 아주 중요한데, 본원에서는 아주 작은 자가결찰 브라켓을 부착해 이물감과 통증을 최소화했고 치아에 주는 힘이 강해 교정기간도 더욱 단축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술력과 경험이 풍부한 아이디치과에서는 부분교정만으로 전체교정과 같은 효과를 내는 ‘고난이도 부분교정’도 가능하다. 6~8개의 치아만 교정해 전체교정을 한 것처럼 가지런한 치아배열을 완성한다. 심한 덧니나 뻐드러진 앞니도 부분교정으로 가능하다.

한편 아이디치과는 현재 수험표를 지참한 후 방문하는 수험생에게 수험표 추가혜택을 주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부분교정의 경우 수능 후 대학입학식까지 3개월 속성으로 빠른 치아교정을 끝내는 것이 가능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출처: 아이디치과 리얼셀카 후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9000만 년 전 거북 화석, 자원봉사자 발에 걸려 ‘발견’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세계 200대 부자, 집계 자산 ‘약 89조6000억 원’ 1위는?
▶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 심리적 안정이 최우선…‘수험생 시선집중’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단통법 적용가 ‘평균 67.5만원’…관심집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