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임혜진 기자] 어느새 겨울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 여름처럼 노출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조금 더 아름다운 옷태를 위해 체중 감량에 돌입하는 사람들. 하지만 추운 날씨 탓에 운동을 시작하기란 쉽지 않다. 또 연말이 다가오면서 잦은 모임과 그로 인한 과식, 음주 등도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다.

그러다보니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자 굶는 다이어트나 원 푸드 다이어트, 식욕 억제제 혹은 약물 처방에 의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빠른 시일 내에 다이내믹한 체중감량 효과를 보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방법들은 단순히 체중만 감량하게 할 뿐 실제 잉여 지방 등을 사라지게 할 수 없다. 단순히 체중계의 몸무게만 줄 뿐 몸매에 있어서 큰 변화를 보이지 않는 것이다. 또한 요요현상이 올 가능성이 높아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볼 수 없다.

장승현 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는 자신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과 병행 됐을 때에 효과를 발휘 한다”며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고 조언한다.

그러다보니 체질에 맞추어 처방 가능한 ‘한방 다이어트’가 최근 인기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것은 물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를 목표로 하기에 장기적으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한방다이어트는 개개인의 체질에 고려해 살이 찌는 원인에 찾아낸 뒤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 것이 특징이다. 그렇기에 한의사와 1:1 상담을 통해 식욕을 조절하는 한약을 처방받고 효과적인 관리를 병행하게 된다.

이 때 처방되는 한약은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체중을 감량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인다. 식약청의 엄격한 한약 규격검사를 거친 청정한약재를 사용해 제작된 한약이기에 신뢰도가 높다.

한방 다이어트는 신체의 리듬을 되찾아 주는 방식이기에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웰빙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는 똑똑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자신의 체질을 개선해주고 아름다운 몸매로 가꾸어 주는 한방 다이어트. 올 겨울 똑똑하고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로 화려한 연말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9000만 년 전 거북 화석, 자원봉사자 발에 걸려 ‘발견’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세계 200대 부자, 집계 자산 ‘약 89조6000억 원’ 1위는?
▶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 심리적 안정이 최우선…‘수험생 시선집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