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고기’…양고기와 닭고기로 대체 ‘맛은?’

[라이프팀]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업체 버거킹이 인도에 매장을 열었다.

최근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업체 버거킹은 인도의 수도 뉴델리에 위치한 한 유명 쇼핑몰에 매장을 열었다. 이로써 버거킹이 진출한 100번째 국가는 인도가 됐다.

햄버거의 주재료로 소고기패티를 사용하는 버거킹은 인도인 대부분이 종교적 이유로 소의 도축을 거부하는 점을 고려해 ‘소고기 없는 매장’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바로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은 소고기 패티다. 버거킹 측은 “현지 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를 수개월 동안 개발했으며, 이 메뉴는 도시 8곳의 소비자 5000여 명의 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인도인들은 강한 향신료가 들어간 음식을 선호하고 다양한 채식 메뉴를 찾는 성향이 강해 서양인 입맛에 맞춰온 패스트푸드 업체들이 공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인도에 진출한 버거킹은 대표 메뉴인 와퍼에 소고기 대신 양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했고, 샌드위치에 숙성하지 않은 인도식 치즈인 파니르를 넣은 것을 혁신적인 메뉴로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역시 고기류일 줄 알았다”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고기네”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닭도 맛있으니깐 뭐”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고기 안써도 맛은 있을 듯 한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9000만 년 전 거북 화석, 자원봉사자 발에 걸려 ‘발견’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세계 200대 부자, 집계 자산 ‘약 89조6000억 원’ 1위는?
▶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 심리적 안정이 최우선…‘수험생 시선집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