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보다 여성미 돋보이게 입는 방법은?

[김희운 기자] 아침저녁으로 차갑고 건조한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날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어떤 옷을 입을까 걱정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런 날씨엔 니트만 한 것이 없다.

포근하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니트는 보온성은 물론 색상, 짜임, 패턴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컬러에 따라 체형을 보완할 수 있고 스타일링이 쉬워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 니트는 노출을 최소화하고 소재의 특성을 살려 우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은근하게 드러낼 수 있는 요긴한 아이템이다. 니트는 신축성이 좋고 짜인 옷감이라는 특성 때문에 몸에 밀착되었을 때 몸매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이다.

더욱이 니트를 입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부위는 가슴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한국 여성은 선천적으로 빈약한 가슴을 가진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보정속옷을 입거나 가슴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이나 바스트 크림으로 마사지를 해보지만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어렵다.

때문에 최근에는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회복과 콤플렉스 극복을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되는 ‘물방울 가슴성형’은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을 이용해 기존 원형 보형물보다 실제 가슴과 흡사한 모양이 연출된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개개인의 해부학적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보형물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몸동작에 따른 가슴모양과 움직임 역시 자연스럽다. 수술 후 유방 내 뜨는 공간이 적어 보형물 위치변형이나 주름형성,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가능성도 낮은 편이다.

단, 가슴성형 시 그 동안의 심적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하려는 마음으로 무조건 큰 크기를 원하는 태도는 지양해야 한다. 자신의 체형과 맞지 않는 큰 가슴은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목이나 어깨, 허리 등에 무리를 줄 수 있어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가슴성형은 환자의 피부와 흉곽의 상태 등을 고려해 그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유방이 늘어진 경우에는 유방 확대술과 함께 늘어진 유방조직을 제거하고 유선 조직을 모아 위쪽 흉벽에 고정해주어야 좀 더 매력적이고 탄력있는 가슴이 된다.

BK성형외과의 물방울 가슴성형의 경우 환자의 체격, 체형, 가슴둘레, 피부두께, 볼륨 정도를 고려한 맞춤성형을 진행한다. 유방의 폭, 넓이, 돌출도, 경사도 등 3차원적 형태도 고려해 어떤 움직임에도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어 준다는 특징이 있다.

BK성형외과 금인섭 원장은 “가슴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복합적으로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철저한 검사를 바탕으로 진행돼야 한다.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가슴 모양과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마를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아시아 5위…노르웨이 9년 연속 1위
▶ 서울 라바 지하철, 내달 1일부터 운행…‘귀여운 꿈틀이와 출퇴근’
▶ 9000만 년 전 거북화석, ‘백악기 시대 화석’…하이킹 하던 중 ‘툭’
▶ 승용차 식당 돌진 7명 부상, 전면 유리 산산조각나며 실내 ‘아수라장’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