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투명한 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라이프팀] TV를 켜면 마치 이 세상 사람이 아닌 듯 잡티 하나 없이 뽀얗고 화사한 피부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넘쳐난다. 잠 잘 시간도 부족하다는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늘 생기 있는 피부톤을 유지하는 연예인의 피부 관리 비결은 늘 대중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에 대한 연예인들의 피부비결은 한 결 같았다. 수시로 물 마시기, 충분한 보습, 꼼꼼한 세안, 숙면, 좋은 음식 먹기, 운동 등등. 하지만 최근 들어 건강한 생활습관은 물론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들러 적절한 관리와 시술을 받는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놓는 연예인들도 많아졌다. 이를 접한 대중들은 인간적인 모습에 매력을 느끼거나 공감대를 형성하게 된다.

신사역피부과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요즘은 연예인 못지않게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일반인들도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들러 치료와 관리를 통해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자신감을 되찾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아름다운 피부의 기본은 잡티가 없고 균일하게 맑고 깨끗한 피부톤이라 말할 수 있는데 이러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전문적인 시술에는 레블라이트 토닝, 이토닝,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아이콘, 트리플물광젯, PRP 등이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레블라이트 토닝’은 약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기미, 잡티를 치료해 준다. 시술시 통증이나 시술 후 딱지나 붓기가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트리플 물광젯’은 특허기술을 이용해 공기 중의 산소와 히알루론산이나 비타민 같은 특수용액을 초극세사 입자로 만들어 강한 압력으로 분사, 피부 안으로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통증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피부 속 콜라겐 형성을 증진시켜 준다. 과다 피지 분비와 넓은 모공에도 효과적이며 피부톤 개선과 잔주름 개선의 효과가 탁월하다.

기미가 심할 경우엔 표피에 있는 색소만을 레이저로 제거하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표피와 진피의 색소를 동시에 치료해야하므로 피부상태에 따라 토닝레이저, 아이콘,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등 몇 가지 레이저로 꾸준히 치료하면 더욱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혈관확장이나 홍조가 있는 피부는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동반된 경우에는 엑셀브이레이저나 아이콘과 같은 기기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치료가 어렵거나 재발되는 기미를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색소병변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이 어려운데다 발생초기에 색소병변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치료하는데 더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므로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고 비교적 자외선 지수가 낮은 가을이나 겨울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피부 색소병변 치료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피부타입 및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완치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시술받아야 부작용 없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아시아 5위…노르웨이 9년 연속 1위
▶ 서울 라바 지하철, 내달 1일부터 운행…‘귀여운 꿈틀이와 출퇴근’
▶ 9000만 년 전 거북화석, ‘백악기 시대 화석’…하이킹 하던 중 ‘툭’
▶ 승용차 식당 돌진 7명 부상, 전면 유리 산산조각나며 실내 ‘아수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