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택 부동산 시장이 새로운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평택시에 따르면 지난 6일 이뤄진 ‘삼성전자 평택 고덕산업단지 조기가동을 위한 투자 및 지원 협약식’에서 삼성전자와 평택시가 반도체 생산라인(1기)을 당초 예상보다 1년 앞당긴 2017년(예정)에 준공하기로 잠정 합의했기 때문이다. 이번 지원 협약식은 지난 2012년 7월 이뤄진 분양계약 이후, 약 26개월 만에 이뤄진 것이다.



이로써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반도체 생산라인(1기)은 2015년 상반기부터 착공을 시작해, 2017년 하반기(예정)에 라인가동을 시작할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투자하는 고덕산업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전체 면적의 약 20%에 해당하는 283만㎡ 규모로 이중 79만㎡를 먼저 활용해 인프라 시설과 반도체 생산라인을 건설할 계획이다. 고덕산업단지는 지난해 3월부터 부지 조성공사를 시작해 현재 약 5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고덕산업단지에 투자하는 부문은 반도체 생산라인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배터리를 비롯해 의료기기, LED, 바이오제약, 태양전지 등 신사업을 위주로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때문에 향후 고덕산업단지가 삼성전자로 인해 최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될 경우 수원 디지털시티(소비자가전 및 연구개발)와 용인‧화성 나노시티(반도체), 천안‧아산 디스플레이시티(디스플레이), 구미 스마트시티(휴대폰)를 잇는 경부축 전자벨트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삼성전자와 평택시 간의 이번 협약식 체결로 평택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는 고용 창출과 더불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면서 “이와함께 산업단지 인근 주거지역인 택지지구는 개발호재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돼 미래가치 또한 상당히 높아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조성 소식으로 평택시 부동산 시장이 새로운 전성기에 접어든 가운데 인근 청북택지지구를 비롯한 택지지구에서 분양 중인 아파트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청북택지지구에 분양 중인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이다.



한국토지신탁이 분양하는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청북지구 B9 블록 일대에 입지해 있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18층 11개동, 총 71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돼 있음에도 4Bay 혁신 평면 설계와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중대형 못지않은 일조권과 개방감을 자랑하며, 가족실과 공부방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확장형)까지 갖췄다.



인근에는 유치원과 청옥초등학교, 청옥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고등학교인 청북고등학교는 내년 개교를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추가로 초등학교 1개교 부지도 예정돼 있어 교육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로데오 프라자 등 각종 쇼핑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안중점)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자랑한다.



단지가 입지한 지구 내에는 총 17개의 공원이 약 26만㎡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에는 골프장 부지가 예정돼 있고 단지 중앙에는 대형공원이, 단지 옆에는 축구장과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이 구비된 새터공원(O2활력공원)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 삼성전자가 들어설 고덕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포승국가산업단지, 진위2산업단지와도 가까워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고루 갖췄다.



단지는 제2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JC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의 접근이 쉽다.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청북IC와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1시간대로 오갈 수 있다. 향후 개통 예정인 KTX지제역과 경부선 철도, 수도권 전철 등을 통해서도 서울 및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한편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분양가는 3.3㎡당 650만 원대부터 680만 원대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계약 5%(분납),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적용하고 있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500-25번지, 안중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일은 2016년 6월 예정이다.



(문의전화 : 031-683-2228)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곽정은 장기하 발언, "몸에서 나는 에너지…침대에선 어떨까"
ㆍ이센스, 또 대마초 혐의 불구속 입건, 27명과 함께 무더기로...‘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 신입 채용제도 개편…`직무적합성 평가` 도입
ㆍ증권사 낮아진 눈높이…`배당`이 열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