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만 되면 늘어가는 뱃살…” 뱃살 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라이프팀] 가을만 되면 늘어가는 뱃살로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가을에 유독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는 음식 섭취량 때문이다. 짧고 얇은 옷 때문에 몸매에 긴장감을 놓을 수 없었던 여름과 달리 가을에는 옷이 길고 두툼해진다. 드러나는 몸매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 식사량이 많아지게 되다보니 뱃살은 물론 온 몸에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뱃살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식습관을 채식 위주로 조절하는 것이다. 채소나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없어 날씬한 배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아랫배를 불룩하게 만드는 원인인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이와 더불어 뱃살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한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온 몸의 체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는 걷기, 조깅, 줄넘기 등 유산소 운동과 복부 근력 향상에 효과적인 근력 운동을 병행하자.
“가을만 되면 늘어가는 뱃살…” 뱃살 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여기에 하루 10분 정도 틈이 생기는 대로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스트레칭을 더해준다면 군살 없이 탄탄한 콜라병 몸매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장승현 원장은 “복부를 비롯해 하체 비만, 상체 비만 등 부분 비만은 혼자만의 힘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눈에 띄는 다이어트 효과를 얻고 싶다면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체지방 및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한방 다이어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고 조언한다.

한방다이어트는 다이어트한약을 통해 식욕을 다스리며 체중 및 체지방을 감량시키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다. 포만감을 주는 한약으로 인해 굶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고 한약재 성분들이 다이어트 중 약해진 체력을 보충해주기에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침이나 고주파 등의 적절한 한방 관리를 병행하면 더욱 좋다.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동시에 뱃살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한방 다이어트는 연령이나 성별 관계없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장승현 원장은 “효과적인 체중 및 체지방 감량을 원한다면 한방 다이어트와 더불어 ‘반식(半食)’하는 습관을 들여 보자. 평소 먹던 양의 절반만 섭취해도 별다른 식이조절 없이 체중 감량이 가능할 것이다. 심하게 허기가 지는 경우 과자나 초콜릿 대신 견과류 몇 알을 간식처럼 섭취하면 된다”고 말했다.

w스타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이부진-임우재, 결혼 15년 만에 파경위기…이혼 원인은?
▶ 北김정은 건강이상설에 행방불명 의혹까지…각종 추측 ‘난무’
▶ 44년 만에 서울역 고가 개방, 시민 위한 ‘공중 공원’으로 재탄생
▶ 김정은 행방불명 37일째, 참배도 불참…쿠데타-뇌사설 확산 北 ‘술렁’
▶ 삼성 휴대폰 보증기간 역차별, 해외서2년 국내에선 1년…‘도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