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이 좋은 피부를 만든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세 가지 습관은?

[서혜민 기자] 여자들이라면 누구나 꿀광 피부를 원한다. 잡티 하나 없이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다.

좋은 피부를 가지기 위한 습관은 단순하지만 의외로 꾸준히 실천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좋은 화장품이나 시술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보다는 피부를 좋게 하는 일상생활 속 습관이 몸에 배야 30대, 40대에 들어서도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백화점이나 면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명품 화장품에만 투자하고 있는가. 세월이 흘러도 속부터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먼저 평소의 습관 개선에 힘쓰자.
좋은 습관이 좋은 피부를 만든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세 가지 습관은?

1.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자

사람들은 화장품 매장에 들어서면 광고에 자주 노출되었던 제품이나 연예인들이 써서 유명해진 제품을 먼저 찾는 경향이 있다. 또는 트러블을 없애고자 하면 트러블 프리 제품, 미백을 원하면 화이트닝 제품, 촉촉한 피부를 원하면 수분 제품을 구매한다.

이처럼 대부분의 고객들은 자신의 피부에 화장품을 맞추기보다는 자신이 만들고 싶은 피부 타입에 따라 화장품을 선택한다. 그러다보면 진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자신의 피부를 측정할 수 있는 곳은 의외로 많다. 피부과 또는 에스테틱숍에서 피부 측정기를 통해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이 좋은 피부를 가지는 첫걸음이다.
좋은 습관이 좋은 피부를 만든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세 가지 습관은?

2. 피부 광채는 속에서부터 차오른다

겉으로 바르는 화장품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식습관 개선으로 하는 피부 관리다. 음식은 몸속으로 들어가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불량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피부가 빨리 상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다.

평소 기름기가 적은 한식 위주의 식단을 지향하되 건강 보조식품으로 비타민이나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하자. 피부 진피층의 함몰 부분을 메워주고 피부에 생기는 잔주름을 예방해주는 비타민 A,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다면 금상첨화.

요즘에는 캔디나 젤리형과 같이 섭취가 편리한 보조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 챙겨 먹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다.
좋은 습관이 좋은 피부를 만든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세 가지 습관은?

3. ‘피부’미인은 잠꾸러기

적절한 수면과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생체 리듬을 잘 유지하는 것은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최고의 습관이다. 피부가 재생하는 시간인 밤 10시~새벽 2시는 꼭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 전문가들은 오래 자는 것보다 ‘푹 자는 것’이 피부에 더 좋다고 덧붙인다.

깨어있을 때의 관리도 중요하지만 잘 자는 것이 무엇보다도 피부에 중요하다. 숙면을 취하는 동안에는 생체 리듬이 원활해짐에 따라 피부의 세포 재생이 촉진되고 이는 피부의 거칠기나 트러블이 완화되는 데 도움을 준다.

효과적인 숙면을 위해 ‘두개천골요법의 원리’를 응용하여 개발한 기능성베개를 사용해보자. 인체공학적 설계로 숙면과 체형 교정의 효과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기능성베개라면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사진제공: 가누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해병대 수류탄 폭발, 손목 절단 훈련병 ‘사망’
▶ 김효주 동생 통역? 한연희 코치 딸로 밝혀져…‘민망하네’
▶ 이강인, 스페인 언론 극찬…‘날아라 슛돌이’의 그 꼬맹이?
▶ 갤럭시 노트4 예약 판매 가격, “노트3 보다 더 비쌀 수도…”
▶ 특전사 중사 구속, 전기고문? “가혹 행위 도구로 사용될 줄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