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가을 가구

리얼 컴포트 매장 일산에 1호점
책상 높이 조절하는 휴피트
자세교정기구 이지풋 발 받침대
애플힙 의자·목 견인기 등 인기
디비케이의 신개념 체험매장 ‘리얼 컴포트’의 슬립존

디비케이의 신개념 체험매장 ‘리얼 컴포트’의 슬립존

디비케이, 자세 교정·집중력 향상 '인체공학 제품' 체험하고 고르세요

‘바른 편안함’을 추구하며 개장한 디비케이의 신개념 체험 매장 ‘리얼 컴포트’는 인체공학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문 매장이다. 지난달 15일 문을 연 이후 한 달 만에 7500명 이상이 다녀갈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3년 나눠 할부구입 가능

‘휴’ 안마기

‘휴’ 안마기

리얼 컴포트는 ‘듀오백’이라는 유명 의자 브랜드를 만든 디비케이가 새로 시작한 신개념 유통 브랜드다. 학습, 수면, 휴식 등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편안함을 위해 기능성 책상과 의자, 베개, 안마의자, 리클라이너(안락의자) 등 관련 제품을 한데 모았다.

일산 탄현에 문을 연 리얼 컴포트 1호점은 개점 당일에만 1000명 이상이 다녀갔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디비케이의 듀오백 의자와 기능성 베개, 안마의자 등이다. 이들 상품은 연관된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요구와도 맞아떨어졌다. 예컨대 높낮이와 상판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 ‘휴피트’를 구입한 고객은 천연 라텍스로 만든 인간공학 의자 ‘듀오텍스’를 같이 구입한다는 얘기다.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이지풋발받침’ 등을 한꺼번에 한곳에서 살 수 있어 편리하다.

가격대가 높은 라텍스 매트리스, 리클라이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휴피트 등은 기간을 1~3년 중 선택해 매달 나눠낼 수 있도록 했다. 듀오백 의자도 이 ‘분할 납부 프로그램’으로 할부 구입이 가능하다.

스터디·릴렉스·슬립존 등으로 구성

리얼 컴포트는 제품군에 따라 스터디존, 릴렉스존, 슬립존 등으로 구성됐다. 스터디존에는 체형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책상, 의자, 스탠드 등을 갖췄다. 디비케이의 듀오백 의자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기능성 책상 ‘휴피트’의 인기가 높다. 책상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고 상판의 각도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릴 때 유용하다. 하루가 다르게 키가 크는 아이들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책상이다.

바른 자세를 도와주는 소품류도 판매한다. 책상 앞부분에 설치하는 ‘엠델패드’는 상체를 받쳐주는 자세교정기구다. 설치가 간편하고 휴대도 용이하다. 발이 허공에 있지 않고 안정적으로 바닥에 내려놓을 수 있게 해주는 ‘이지풋 발 받침대’는 디비케이가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이중 발받침 구조로 돼 있다. 발받침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표면이 원형 돌기 처리돼 있어 발바닥을 올려놓으면 지압 효과도 볼 수 있다.

리클라이너·안마의자 인기

‘이지풋’ 발 받침대

‘이지풋’ 발 받침대

리클라이너로 유명한 벨기에의 ‘시트앤모어’는 벤츠, BMW 등 유명 자동차 회사에 시트 방석 부품을 공급하는 독일 OKE의 좌방석 부품을 사용한다. 이 때문에 착석감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리얼컴포트에서는 시트앤모어의 리클라이너 제품 ‘휴고’ ‘롬멜’ ‘벨라’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사용자가 원하는 기울기에 맞춰 헤드레스트(머리 받침대)를 조절할 수 있고, 등받이 기울기를 쉽게 조절하는 게 가능하다. 회전 범위는 360도로 원하는 위치에서 고정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찾는 수요도 많다. ‘팬텀’ 안마의자는 기본적인 손·발·어깨 안마, 전신·부분 안마 외에도 등과 엉덩이 부분을 마사지해주는 S프레임, 2단계 발바닥 롤링 안마 등 다채로운 기능을 갖췄다. 여성들 사이에선 골반 마사지 의자 ‘애플힙’의 인기가 좋다. 비뚤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몸매 교정을 원하는 젊은 여성, 육아와 산후 조리를 동시에 해야 하는 산모의 수유의자로 인기를 얻고 있다. 디비케이가 자체 개발한 ‘휴’ 안마기는 목, 어깨, 허벅지, 종아리 등 원하는 부위를 안마할 수 있고, 온열 기능이 있기 때문에 따뜻하고 부드럽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디스트닥터’ 목 견인기와 허리 견인기, 무릎에 적외선을 쪼여주는 ‘조인맥스’, 티타늄으로 만든 기능성 목걸이 ‘화이텐’, 스웨덴의 정형베개 ‘시셀’, 국산 고밀도 메모리폼 베개 ‘가누다’, 디비케이가 개발한 천연 라텍스 베개 ‘구디안’ 등도 판매하고 있다. 구디안은 천연 라텍스 제품으로 피부가 약한 아기나 피부 질환자 등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연내 5~6개 직영점 추가 개점

디비케이는 지인 추천을 통해 구입할 경우 추천인과 구매자에게 포인트를 동시에 주는 ‘리워드 시스템’을 만들어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광현 디비케이 국내영업 본부장은 “재방문율이 높고 주말에 가족 단위의 고객이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업데이트하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올해 안에 5~6개의 리얼 컴포트 직영점을 추가로 열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