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완이 이준기와 남상미를 지키기 위해 죽음을 택했다.



4일 방송된 KBS2 ‘조선총잡이’에서는 갑신정변이 실패로 끝나며 위기에 처한 박윤강(이준기 분)과 정수인(남상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변은 결국 실패로 끝났다. 청 군사들이 밀려들어 개화파들은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게 됐고 김옥균(윤희석 분)마저 “사변은 실패로 끝났다”며 도망칠 계획을 세웠다. 이에 윤강과 수인 또한 청 군사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었고 또 다시 목숨이 위태로워졌다.



윤강과 수인, 수인을 지키며 따라나선 김호경(한주완 분)마저 청 군사들과 최원신(유오성 분)에게 포위 당했고 결국 호경이 윤강과 수인을 위해 나섰다. 그는 “나는 이제 잃을 게 없는 사람이다. 아버지도 없고 새 나라도 없다. 수인 낭자를 지켜야 할 사람이 있어야 한다면 그건 윤강 도령이다”며 나섰다.







결국 호경은 윤강과 수인을 구하기 위해 홀로 군사들 앞에 나섰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총격을 당하며 끝내 장렬한 죽음을 맞이하고 말았다.



한편, 윤강과 수인은 호경 덕에 무사히 도성을 떠나 둘만의 세상을 이룰 수 있게 됐다.
리뷰스타 김선미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레이디스코드 권리세, 수술중단 CPR후 중환자실 이송, "사고차량, 안전점검 문제없나?"
ㆍ고은비 사망, 권리세는 의식회복하지 못해.."수술경과 지켜봐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서울시 막말공무원 충격··여직원에 "XX년 한번 줄래? 내 물건 기능은?"
ㆍ임영록·이건호 중징계 확정 KB `당혹`‥물갈이·영업타격 불가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