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의 디자인이 애플 아이폰5 디자인을 카피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8일 미국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알파가 아이폰5와 흡사하다며, 이에 대해 삼성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갤럭시 알파`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옥타코어 엑시노스 543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기존 유심보다 작은 나노 유심을 개발해 적용했으며, 초절전 모드, 갤럭시 노트3에 쓰인 프라이빗 모드, 사진 촬영 시 어두운 부분을 밝게 해주고 풍부한 색감을 주는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기능 등을 갖춘 최신 스마트 폰이다.





하지만 일각에서 메탈 소재로 된 외관과 아이폰 디자인의 독창적인 특징인 모서리를 적용하면서 아이폰5를 카피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블로그를 통해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은 아이폰이 최초가 아니다"며 "아이폰이 최초 출시되기 1년 전인 2006년에 삼성이 출시한 `카드폰`에서 따온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메탈을 소재로 택하고 바디 모서리를 둥글게 디자인한 것은 스타일과 그립감을 위한 것이라며 아이폰5 카피 의혹을 일축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갤럭시 알파, 아이폰 5 카피 의혹 뭐지 삼성 카드폰이 원조라고? 안비슷해" "갤럭시 알파, 삼성 카드폰 처음 들어본다 아이폰5 메탈 소재와 같다는건가" "갤럭시 알파, 삼성 카드폰이 뭐지 디자인이 어떻길래? 아이폰5 카피설에 발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한경DB)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원혜영 의원 지목··차유람, 역대급 아이스버킷 인맥 `화제`
ㆍ`당구여신` 차유람, 이건희 장녀 이부진 지목 반응이..`대박`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창원 버스 사고` 블랙박스 공개, 목격자 "차량 밖으로 승객들 튕겨 나와..."
ㆍ구글 캠퍼스 서울, `亞 최초로 세운 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