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계에 부는 강연바람, 그 중심엔 ‘PITS’가 있다

[이선영 기자] 세계적 베스트셀러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신의 저서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금융 지식’이라고 이야기 했다.

세계적인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 또한 자신의 저서에서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금융지식을 배우려 하지는 않는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적 소양으로 ‘금융지식’을 손꼽았다. 그리고 함께 ‘부자’라는 책을 써 세간의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금융 지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금융업계의 영업 방식에도 커다란 변화가 일고 있다.

예전에는 보험, 대출 등 금융상품의 계약체결에만 신경을 썼다면 이제는 이른바 ‘재무설계’, ‘자산 설계’ 등과 관련된 제대로 된 금융지식을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해 알려주고 스스로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세미나영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에 이러한 변화가 일어난 데에는 금융 3사의 개인 신용정보유출로 인해 전 국민이 금융사에 대한 불신이 높아진데다가 혹시 문제가 생길까봐 아예 금융기관에서 오는 전화 자체를 받지 않는 등 텔레마케팅 영업이 거의 불가능해진데도 그 원인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최근 금융업계에서는 교육과 영업이 결합된 ‘세미나 영업’ 붐이 일면서 전문적인 금융 강사를 양성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가진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전문적으로 강사교육을 시키고 있는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낙천의 PITS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성과중심 콘텐츠개발 전문기업 낙천의 황주원 대표와 공동창업자인 이종현 부대표는 김효석 교수, 김창옥 교수, 송수용 원장 등 국내 명강사들 40~50여명의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를 하면서 500여 군데 기업들과 함께 년 간 3000여회 이상의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 과정에서 어떻게 대중과 강사가 소통하는지를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아주 쉽고 체계적인 강사양성과정이 필요하단 생각에 PITS를 개발했다고 한다. 낙천은 PITS를 통해 개개인의 콘텐츠 개발을 돕고 홍보와 마케팅 방안도 알려주고 있다.

이에 PITS를 수료한 강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PITS 7기 출신 강동훈 강사가 보험세미나영업에서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이유는 영업 달성률이 30~40%대를 이르며 특히 고액의 VIP 고객들과의 계약에서 많은 성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강강사는 자신의 이러한 성과에 대한 노하우로 낙천에서 운영하는 전문강사 양성과정 PITS를 들었다. 10~20%에 머물던 영업달성률이 최근 PITS 교육을 만나면서 최고 40%까지 올랐으며 50% 이상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한다.

강동훈 강사는 인터뷰에서 “고객을 많이 만나고 상대하다보니 이전에도 화술이나 화법, 설득 등에 대한 교육을 많이 들었다. 하지만 그것들은 단편적일 뿐 나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바꿔주지는 못했다”며 “낙천의 전문강사 과정인 PITS 교육은 내가 이때까지 받아본 교육 중에서 가장 체계적이며 나를 원천적으로 바꾸어 놓았다”고 전했다.

“PITS는 단순히 리포터나 아나운서의 방송화술을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목소리를 바꿔준다. 책에 있는 수많은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어 내 일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 그 방법은 굉장히 승률이 높아 나의 전체적인 실적을 올려줬다.”

“맥켄지 등에서나 쓸 수 있는 기획 법도 아주 쉽게 배울 수 있어서 그 방법대로 강의를 할 때면 항상 달성율이 좋았다. 마지막으로 PITS에서 가장 좋은 점은 후속과정이다.”

이어서 강 강사는 “대부분의 아카데미나 평생교육원 등에서 하는 교육과정은 수료를 하고 나면 1년에 한두 번 볼까 말까하는데 PITS에서는 한 달에 두 번 독서MBA를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새로운 강의안이 나오면 연습할 수도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얻어간다. 그리고 회비도 저렴하다”라고 전했다.

“PITS는 현재 재무설계 기업들 3군데에서 러브콜을 받고 각 재무설계 기업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제안한 상태이며 해당 기업에서 아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며 “오는 8월 23일 PITS 9번째 기수의 개강을 한다”고 담당자는 전했다.
(문의전화: 0505-300-9641/ 사진제공: 낙천)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씨스타, 신곡 ‘I SWEAR’ 티저 영상 공개…아찔한 ‘석양댄스’ 눈길
▶ [w위클리] 유아인-이제훈, 정조 떠나고 사도세자가 온다
▶ 배우 김진아 사망,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누리꾼 애도 물결
▶ [리뷰] ‘두근두근 내 인생’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 거야
▶ 김우빈 아이스버킷 챌린지, 의연하게 담담하게 ‘얼음물 샤워’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