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미인4 중국' 2400만뷰 돌파 “강민경 닮은꼴 렛미인 차이나 부러워~”

[이선영 기자] 케이블 채널 스토리온에서 방송 중인 ‘렛미인 시즌4’의 중국 내 인기가 심상치 않다.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토도우(Todou) 와 유쿠(Youku)에서 업로드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해당 사이트에서 쟁쟁한 한국 예능프로그램을 꺾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것. 이러한 놀라운 인기에 힘입어 지난 시즌 렛미인 차이나로 폭발적 관심을 모았던 주걱턱소녀 구워팡위엔이 자국 내에서 연예인급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렛미인 시즌3 중국 편에서 렛미인 차이나로 선정되어 놀라운 변신을 보여준 구워팡위엔은 어릴 때 사고 이후 기형적으로 아래턱만 성장, 심각한 주걱턱으로 인해 중국판 허예은으로 불렸던 주인공. 당시 그녀의 성형수술을 맡았던 렛미인 닥터스 박상훈 원장(아이디성형외과)은 “ 구워팡위엔씨는 턱의 길이만 17.8cm’ 로 일반인의 두 배 이상 길고 심한 주걱턱을 갖고 있다. 또 개방교합이라 음식을 전혀 씹을 수 없는 상태다” 라고 진단한 바 있다.

이후 구워팡위엔은 해당 렛미인 닥터스 병원에서 주걱턱 교정을 위한 양악수술을 받은 후, 정상적인 교합이 맞춰지면서 비정상적이던 턱기능을 회복한 것은 물론, 단순 턱교정 하나만으로도 180도 달라진 미모를 뽐내 화제를 모았다.

그 뒤 해당 방송이 중국 내에서 놀라운 화제를 모으며 유명인사로 떠오른 구워팡위엔은 방송 이후 어디를 가든 많은 이들이 알아보며 인사를 건네는가 하면 격려와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급 인지도를 자랑하게 된 것. 렛미인 차이나로 널리 알려지면서 자국 내 유명세가 점점 더 높아지자 중국 내 유력 방송프로그램에서 출연 제의도 수차례 받았지만 연예활동 쪽에는 뜻이 없어 일반 취업 쪽으로 가닥을 잡은 그녀는 최근 자신의 턱교정을 담당했던 한국의 병원에 정식직원으로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렛미인 출연을 계기로 보다 긍정적이고 자신감있는 성격으로 바뀌어 삶 자체가 달라졌기에 해당 직업을 택했다고 밝힌 그녀는 자신이 직접 주걱턱 콤플렉스로 인해 겪어야 했던 아픔이 컸던 만큼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포부도 함께 덧붙였다.

한편 매회 드라마틱한 사연과 놀라운 변신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채널 스토리온의 렛미인 4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JYJ 새 앨범 ‘JUST US’, 日 오리콘 차트 2위
▶ 아유미 각트 결별, “더 포용력이 있었다면…”

▶ ‘색계’ 탕웨이 실제 모델 정핑루, 외모-분위기까지 ‘똑같다’
▶ ‘쇼미더머니3’ 올티, 육지담 제치고 무대에 올라 기리보이 제압 ‘승리’
▶ ‘해피투게더’ 박잎선 “남편 너무 좋아해” 송종국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