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희가 김마리와 함께 장소심과 하영춘을 만났다.



8월 9일 방송된 KBS2 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는 이혼을 한 뒤 집에서 나와 하영춘(최화정 분)과 함께 지내고 있는 장소심(윤여정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강동희(옥택연 분)은 초췌한 몰골의 김마리(이엘리야 분)에게 엄마를 만나러 가자고 말했다. 김마리는 강동희의 손을 놓고 도망가려 했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김마리는 “지금 내 꼴을 좀 보라고. 이래갖고 어떻게 어머닐 뵈러 가?”라고 불평했지만 강동희는 “우리 엄마 사람 겉모습 보고 판단하는 사람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김마리는 “왜 꼭 오늘 가야 되냐고”라고 말하며 강동희의 마음을 돌리려 했다. 그러나 강동희는 “내일이 되면 또 무슨 일이 일어날 줄 알고. 나는 너를 꼭 오늘 보여주고 싶다. 너도 보고싶어 했잖아”라고 말하며 그녀의 손을 잡아끌었다.



한편 집에 있는 장소심과 하영춘은 나란히 이불을 덮고 있었다. 장소심은 자꾸만 다가오는 하영춘에게 “날도 더운데 왜 이렇게 들러붙어”라고 말하며 그녀를 떼어놓으려 했지만 하영춘은 “형님 우리 내일 늦잠 자요”라고 말했다. 한참을 투닥거리던 두 사람은 “동희 왔다”는 목소리에 황급히 자리에서 일어났다.



강동희는 장소심에게 김마리를 소개하며 “내랑 결혼할 여자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동희는 “지금부터 딱 10분만 동희 엄마 노릇 좀 해라”라고 말했고, 장소심은 미소를 지으며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마리는 “밤늦게 죄송합니다. 인사 받으세요”라고 말하며 절을 올렸지만 비틀거리고 말았다. 장소심은 그녀의 실수에도 미소를 잃지 않았다.



이어 장소심은 의아스럽다는 듯 “근데 내가 눈이 나빠 그런가 저 처녀 입은 옷이 어디서 본 것 같은디”라고 중얼거렸다. 강동희는 “엄마 옷 맞다. 빨랫줄에 널린 거 마루에서 갈아입고 왔다”라고 이야기했다. 김마리는 당황하며 “제가 어머님 뵐 줄 모르고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나왔다가 끌려오게 돼서요,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장소심은 미소를 잃지 않으며 “괜찮다”고 말한 뒤 “마음에 들면 선물로 줄 테니까 입어요”라고 덧붙였다. 장소심은 연신 따뜻한 눈빛으로 두 사람을 바라봤다.



“완전 마음에 들제?”라는 강동희에 말에 장소심은 그렇다고 대답했다. 하영춘은 “만난 지 십 분도 안 됐어요. 그걸 보고 사람을 어떻게 판단해요”라고 말했다. 이에 강동희가 “더 볼게 뭐가 있노. 내가 좋아하는 여잔데”라고 말하자 장소심은 “동희 마음에 들면 됐지”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리뷰스타 이현선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중권 혹평, "`명량`은 졸작..흥행은 이순신 장군의 인기"
ㆍ`쇼미더머니3` 아이언, 양동근 향한 불만 폭발 `이건 방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해피투게더` 박잎선 집공개, 유재석 "지아 옷 나보다 많아"
ㆍ뉴욕증시, 우크라 호재에 상승··유럽은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