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6일 GS리테일에 대해 도넛 사업 철수로 수익 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 3000원을 유지했습니다.



이상구 현대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1일부로 `미스터 도넛`을 철수해 하반기 이후 수익 구조는 다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분기별 영업적자는 약 10억 원 정도로 적자가 누적됨에 따라 구조조정을 단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영업이익 3% 증가로 시장 기대치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슈퍼마켓 부문이 의무휴업과 경쟁 증가에 따른 매출 침체, 고정비 부담으로 부진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반면 편의점 부문은 기본적으로 매출 호조와 2년 차 이상 점포의 효율성 개선으로 안정적 실적이 기대된다"며 "다만 신규점 확장을 상대적으로 많이 해 일시적 비용 부담이 발생할지 지켜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 연구원은 "GS리테일의 주가는 지난해 하반기 이래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 개선과 신규 위드미 진출 우려 등으로 조정이 컸는데, 편의점 부문이 이익 환수기에 들어가 있고 이익 안정성이 높음을 감안할 때 투자 매력은 높아질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요가, 근육잡힌 바디에 흐트러진 머리 `화보 같아`
ㆍ송승헌 유역비,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보기만 해도 `훈훈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정현 수묵화드레스, 멀리서 봐도 한 눈에... 화사 미모 `눈길`
ㆍ주민등록번호, 7일부터 무단수집 처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