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산에 본사를 둔 IBK저축은행에서 작년 7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서민전용 신용대출브랜드 햇살론 상품이 대출자들 사이에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저축은행 햇살론 최저금리은행’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햇살론대출자격, 햇살론가능여부, 등을 확인하려는 고객들의 전화문의와 상담접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 출범해 업계에서 가장 낮은 햇살론금리 연8~9%대로 서민자금, 저신용자(6등급이하), 저소득자(연간 3000만원이하)들의 대표적인 신용대출브랜드 ‘햇살론’을 판매하여 대출자들의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현재 ‘IBK저축은행 햇살론’ 을 이용하는 고객들 중에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의 고금리신용대출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던 사람부터, 대학을 졸업한 후 취업을 하지 못해 생활자금이 필요하여 캐피탈이나 대부업체로부터 고금리의 신용대출을 받았지만, 지금은 직장을 마련하고 저금리 대환대출을 하려고 했지만, 직장인신용대출한도를 초과했거나, 소득이 부족해 대출진행이 안 된 사람, 창업자금이 필요하다거나, 사업자금이 부족하여 금융권에 문의를 했지만, 소득이 적고, 신용이 낮아 대출진행을 못한 소상공인 사업자들도 많이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제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의 고금리신용대출은 신용등급 하락을 야기시키기 때문에 햇살론의 대환자금을 통해 고금리대출을 갚게 되면 신용등급도 올리고, 대출이자부담도 줄일 수 있어 위와 같은 사례의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햇살론의 경우 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보증을 받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간단한 신용보증재단의 신용조회를 통해 적격여부를 가심사받은 후, 대출계약을 위해서 취급은행의 해당지점으로 방문을 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한다.

하지만, 현재 햇살론을 가장 많이 취급하고 있는 서민금융기관인 저축은행들은 영업점이 많지 않아 고객들이 지점방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물론 출장서비스를 진행하는 저축은행들도 있지만, 은행직원이 직접 서류를 받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출계약시에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IBK저축은행은 현재 부산본사를 포함 전국 10곳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어, 가까운 관할지점으로 내방할 수 있도록 안내를 도와주고 있어 대출자들이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덜고 있다고 한다.



한편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연8~9%대 햇살론 금리를 내놓고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IBK저축은행햇살론” 의 관계자는 “그동안 저축은행 햇살론금리가 연9~11%대로 다른 서민금융기관보다 높은 금리로 판매되었지만,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전액 출자한 저축은행답게 서민들에게 좀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존 업계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판매한다.” 고 강조했다.



햇살론대출자격이 궁금하거나, 햇살론가능여부를 알고 싶은 고객들은 ‘IBK저축은행 햇살론’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http://www.sunloan.co.kr)를 방문, 또는 대표전화 070-8797-2222 로 전화상담을 하게되면, IBK저축은행 햇살론 상담원이 진행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무방문 간편조회 후에 햇살론대출자격(생활자금, 대환자금), 햇살론가능여부를 판단한 후 가까운 IBK저축은행 전국 지점으로 이관하여 처리해 주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나희, 여배우 같은 어머니 미모 공개 ‘우월한 유전자’
ㆍ‘해피투게더’ 박기량, “몸매 관련 악플에 상처 받아, 가슴 성형 고민했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썰전` 강용석, 박봄 마약 밀반입 논란 "입건유예? 검찰이 봐준 것"
ㆍ`탑승자 전원 사망` 말레이시아 여객기 우크라이나서 격추··마사일 누가 쐈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