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호 태풍 너구리가 북상하면서 일본 열도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에 따라 9∼10일 제주도만 태풍 너구리의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간접 영향을 받는 남해안과 경남 동해안 지역은 시간당 30㎜ 이상의 많은 비가 오고 바람도 강하게 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너구리는 이날 오후 10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2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2㎞의 속도로 북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9일 오전 9시께에는 제주도 서귀포 남남서쪽 370㎞ 부근 해상에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태풍 `너구리`는 중심 기압 945헥토파스칼(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45m, 강풍 반경은 400㎞인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이다.



태풍 너구리는 당초 예상보다 일본 쪽으로 많이 치우쳐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너구리를 밀어올리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세력이 약해 태풍의 경로가 북쪽으로 계속 향하지 못하고 일본 규슈 지역으로 많이 꺾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초속 15m의 강풍이 부는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는 제주도만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초강력 태풍 너구리가 향하고 있는 일본은 비상사태다.



일본정부는 8일 너구리가 오키나와 본섬을 통과함에 따라 현지 주민에게 대규모 피난 권고를 내렸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미야코지마시 기노완시 등 19개 기초자치단체에 한때 약 24만 가구 약 59만명에 대해 피난 권고가 발령됐다고 보도했다.



태풍 너구리 경로를 접한 네티즌들은 "태풍 너구리 경로, 일본이 피해가 많겠네" "태풍 너구리 경로, 제주도 조심조심" "태풍 너구리 경로, 일본으로 가서 다행"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두 달 만에 바뀐 신랑 미스테리` 배우 김연주 11월 엄마된다
ㆍ`매직아이` 이효리 "사인회에서 안티팬에게 계란 맞았다" 분노 표출은 어떻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유이 친언니, 얼짱 수영강사 유이와 붕어빵 `아름다운데?`
ㆍ가계대출 700조 육박‥넉 달째 사상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