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 여름철 눈 위협하는 ‘안구 3대 적’ 공개
[박슬기 기자] ‘엄지의 제왕’에서는 여름철 눈 건강을 악화시키는 안구 3대 적을 밝힌다.

6월17일 방송될 한 종합편성채널 ‘엄지의 제왕’에서는 눈 건강을 지키는 비법이 담긴 시간이 마련됐다.

최근 진행된 ‘엄지의 제왕’ 녹화 현장에서는 우리가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눈 건강을 해치는 의외의 원인들을 공개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시원한 에어컨과 냉면, 팥빙수 등 더위를 식히기 위해 찾는 단골 메뉴들이 여름철 눈을 위험
하게 할 수 있다고 경고했던 것.

안구전문의 김진국 원장은 “에어컨은 눈을 건조하게 한다. 또한 에어컨 바람 속에 먼지와 세균이 많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여름철 냉면과 팥빙수를 자주 먹는 것은 눈을 망치는 습관이라고 소개했다. 눈 전문 한의사 김정희는 “여름이 되면 몸 안에서 스스로 차게 하려고 열을 땀으로 배출한다. 이 때 차가운 음식을 과다 섭취하면 장기가 차가워져서 몸에 열 에너지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며 찬 음식으로 인해 눈까지 열 에너지 전달이 어려워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한편 눈에 관한 정보가 담긴 한 종합편성채널 ‘엄지의 제왕’은 오늘(17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MBN)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인터뷰] ‘황제를 위하여’ 이민기, 우울한 청춘

▶ [w위클리] 서인국, tvN 고등학생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 김정태 아들 야꿍이, 언급 없이 마지막 방송 ‘안녕 야꿍아’
▶ [인터뷰] 씨야 출신 김연지 “완전체 지오디-플투스 부럽지만···”
▶ 나한일 불구속 기소, 친형과 5억 사기 혐의 ‘과거 복역 전적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