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측근인 이재옥 해마토센트릭라이프재단이 유병언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로 체포됐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26일 밤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측근인 이재옥 해마토센트릭라이프재단 이사장을 체포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경기도 안성 금수원 인근에서 이재옥 이사장을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옥 이사장은 유병언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가 적용됐다. 모 대학 의대 교수이기도 한 이씨는 지난 18일 금수원 내부가 언론에 공개됐을 때 기자회견을 주도했다.



당시 이재옥 이사장은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하고 1주일 정도 지난 이후 유병언 전 회장과 마지막으로 금수원에서 만났다"며 유병언 전 회장이 금수원 내부에 머물렀음을 인정한 바 있다.



이재옥 이사장의 체포 소식이 전해지자 지난밤 인천지검 앞에는 구원파 신도 80여명이 모여 항의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한편 검찰은 "유병언 도주 경로를 확보했다. 이번 주 내로 검거를 마치겠다"고 선언했다.



유병언 전 회장 측근 이재옥 이사장 체포 소식에 네티즌들은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싹 잡아넣어라",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유병언 나와라 주변 다 다친다",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몸통은 어디에?",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도대체 유병언은 어디에?"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소개팅女` 지호진, 볼륨감은 넘치는데...성형미인? "예쁘네"
ㆍ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탱크탑·핫팬츠` 남심 흔들··의외로 섹시한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소파협정(SOFA) 뭔지 알아요?"··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정태흥 `격돌`
ㆍ소비심리 8개월만에 최악‥세월호 영향 가시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