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이 지난 23일 BPW(전문직여성세계연맹)에서 수여하는 `글로벌 여성 리더십 상`을 수상했다.



김 회장은 수상에 앞서 기조 연설을 통해 “20여 년 전 회사 창립 시, 남성 중심적이었던 사회에서 여성 대표로서 일어서기가 쉽지는 않았다. 여성 CEO에 대한 반감도 있었지만,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포용할 수 있는 여성만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패션 브랜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성주그룹 직원의 80%는 여성으로 채우고, 임원직에 꼭 여성을 배치하는 원칙을 갖고 있다"며 "여권 신장은 권리의 문제가 아닌 저희들의 의무이며 여성들에게 어떻게 해야한다고 하기보다는 여성 스스로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몸소 실천하고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BPW(Business and Professional Women/ 전문직여성세계연맹)은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되어 현재는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들로 구성돼 있으며, 1975년 여성의 해 선포를 시작으로 여성의 삶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원기기자 wk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소개팅女` 지호진, 볼륨감은 넘치는데...성형미인? "예쁘네"
ㆍ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탱크탑·핫팬츠` 남심 흔들··의외로 섹시한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소파협정(SOFA) 뭔지 알아요?"··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정태흥 `격돌`
ㆍ소비심리 8개월만에 최악‥세월호 영향 가시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