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측근인 이재옥 해마토센트릭라이프재단이 체포됐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26일 밤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측근인 이재옥 해마토센트릭라이프재단 이사장을 체포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경기도 안성 금수원 인근에서 이재옥씨를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옥씨는 유병언 전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가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모 의과대학 교수이기도 한 이씨는 지난 18일 금수원 내부가 언론에 공개됐을 때 기자회견을 주도한 인물이다.



당시 이재옥씨는 유병언 전 회자이 평소 기거하던 스튜디오 앞에서 "여기서 크게 목소리를 지르면 (유 전 회장이) 혹시 나오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한 번 외쳐보실래요"라고 말한 바 있다.



이재옥씨는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하고 1주일 정도 지난 이후 유 전 회장과 마지막으로 금수원에서 만났다"며 유씨가 금수원 내부에 머물렀음을 인정하기도 했다.



이재옥씨의 체포 소식이 전해지자 인천지검 앞에는 구원파 신도 80여명이 모여 항의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유병언 측근 이재옥 체포 소식에 네티즌들은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싹 잡아넣어라",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유병언 나와라 주변 다 다친다",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몸통은 어디에?", ""유병언 측근 이재옥 범인도피혐의 체포, 도대체 유병언은 어디에?"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소개팅女` 지호진, 볼륨감은 넘치는데...성형미인? "예쁘네"
ㆍ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탱크탑·핫팬츠` 남심 흔들··의외로 섹시한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소파협정(SOFA) 뭔지 알아요?"··서울시장 토론회 정몽준-정태흥 `격돌`
ㆍ소비심리 8개월만에 최악‥세월호 영향 가시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