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환급금 찾기, 국세청 마비…안전행정부 민원24에서 ‘확인 가능’
[라이프팀]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 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월14일 국세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국세환급금 찾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코너를 열었다고 전했다. 14일 오전 동시에 접속자가 몰리며 홈페이지가 다운돼 이용자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안전행정부 민원24 홈페이지에서도 국세환급금 찾기가 가능해 눈길을 끌었다. 이 곳에서 개인은 이름과 주민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최근 5년간 자신이 과다 납부한 국세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국세환급금은 보통 세법에 따라 중간 예납, 원천징수를 했지만 최종 세금을 확정한 결과 초과납부나 감면액 등에서 발생된다.

납세자 착오로 인해 세금을 더 낸 경우나, 납세자가 과세당국의 세금부과에 불복해 조세심판원 등을 통해 환급받는 경우 등 환급금 발생 사유에 해당한다.

국세환급금 찾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세환급금 찾기, 나도 해봐야지” “국세환급금 찾기, 안전행정부 홈페이지 들어가서 해야지” “국세환급금 찾기, 이런 것도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안전행정부 공식 홈페이지)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이건희 회장 입원, 스텐트 삽입 시술 받아 ‘현재 회복 중’
▶ 에어아시아, 선착순 특가항공권 판매…6만9천 원에 방콕 간다
▶ 우리동네 촛불지도, 전국 세월호 촛불집회 장소 ‘가까운 곳은 어디?’
▶ 전주 초코파이, 딸기잼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줄 서서 먹을 만 하네’
▶ 서울시장 후보 확정, 정몽준 눈물 흘리며 “철 없는 아들, 용서해주시길”